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E May 20. 2023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방법

개성 있는 사람이 되세요


내가 봐온 매력적인 사람들의 특징과 내가 매력적인 사람으로 불린 경험을 토대로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두 가지 방법을 정리했다.


1) 말의 전달력을 높인다


이를 위해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나의 진짜 목소리로 말하는 것이다. 힘을 주지 않아도 부드럽게 나오는 목소리라고 할 수 있다. 나의 진짜 목소리를 찾는 방법 중 하나로, ‘나’라는 단어를 말할 때의 목소리가 가장 나답고 편안하게 들리는 목소리라고 한다.


두 번째는 말하려는 내용 중 핵심이 되는 부분에서 목소리의 볼륨을 살짝 키우는 것이다. ‘그 영화 어떻게 봤어?’라는 질문에 ‘러닝타임이 길었는데도 시간 가는 줄 몰랐어’라고 답한다면, ‘시간 가는 줄 몰랐어’에서 목소리의 볼륨을 자연스럽게 키우는 것이다.


2) 소비 취향을 만든다


내 물건들은 나를 보여준다. 무슨 색깔을 좋아하는지, 어떤 경제관념을 가지고 있는지,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등 의도한, 의도하지 않은 모든 것들이 반영되어있다. 은연중에 눈길이 간 물건/서비스조차 내 취향을 말하고 있다.


즉 소비 취향을 가짐으로써 나를 설명하는 나만의 개성을 만들 수 있다. 매력의 다른 말은 개성이다. 내 소비 성향을 살피며 좋아하는 것을 인지하거나, 내가 되고 싶은 이미지를 생각하며 좋아하고 싶은 것을 정해도 된다. 그것들을 발견하며 즐거워하는 것이다.


나의 진짜 목소리를 찾고 말하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을 인지하고 이를 기준으로 소비하는 것만으로 나만의 개성, 다른 말로 매력을 만들 수 있다. 매력적인 사람은 가장 나다운 사람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분좋게 설득하는 ‘대화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