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천사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Apr 10. 2017

경남 사천시 사남면

제가 사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행정기관입니다.

#사천시SNS서포터즈 #4월 #미션


4월 미션은 사천시 14개 읍면동에 관한 홍보 포스팅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곳은 사천시 용현면 신복리입니다.

그러나 제가 살고 있는 동강아뜨리에는 주소지인 용현면보다는 사남면이 더 가깝습니다.

꼭 시청에서 처리해야 할 일이 아니라면 가까운 곳에 있는 사남면사무소에서 일을 봅니다.


사남면 어떤 곳일까요?

4개의 행정구역과 마주하고 있고 11개의 마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천읍에서 삼천포 방향으로 향하다 보면 처음 만나는 곳이 사남면입니다.

사남 초전 푸르지오, 엘크루, 주공의 주거단지와 월성 리가 등의 주거단지가 있습니다.

사남초등학교, 삼성초등학교, 경남국제외국인학교 등이 있구요.

사천 항공산업단지가 사남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용소계곡에서 시작되는 물이 죽천천을 이루고,
여름에 사천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사남면사무소는 제가 가끔 아이들과 산책을 하는 산책로 동선의 일부입니다.

이곳에 오면 쉬어갈 수 있는 나무 그늘도 있고 마트도 있어서 쉬어갈 수 있어서 좋아요.

사남면사무소, 보건소, 하나로마트, 주유소가 함께 붙어 있습니다.


사남면사무소
사남면보건지소
정문
농협주유소
농협하나로마트
사남면사무소




처음 제가 이곳으로 이사를 왔을 때는 사남면 소재지라고 하더라도 특별할 것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면사무소 주변으로 상권이 하나씩 자리를 잡기 시작하네요.

Take out 커피숍도 두 곳이나 들어서고 식당들도 많이 생겼네요.

그리고, 사천관광호텔 사우나도 있네요.


이제는 시장을 보거나 목욕을 위해서 사천읍이나 삼천포로 향하지 않더라도 사남 인근에서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간혹 외식을 위해서 밖으로 나가는 경우가 있지만 최근에는 사남 인근에도 식당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서 지역 경제를 위해서 가능하면 인근 식당들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뭐 티도 나지 않겠지만... 최근에는 카페들도 하나 둘 생겨나서 저에게는 좋은 휴식의 공간이 될 것 같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어느 일요일 오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