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Jun 25. 2017

애드센스 수익률 올리는 방법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적용하기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원하는 기능 중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기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블로그에서 보다 많은 글을 검색하고 또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도록 하여 수익률을 향상할 수 있는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삽입하면 뭐가 좋아질까요? 구글의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는 가장 최근에 추가된 새로운 형태의 광고로 사용자가 읽고 있는 글과 가장 유사한 콘텐츠를 분석하여 제공함으로써 광고의 노출 회수와 시간을 늘리 방법이다. 때문에 구글과 블로거 입장에서 모두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란?

먼저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가 무엇인지 확인해 볼까요? 말 보다 그림이 이해하기 쉽습니다. 아래 그림은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적용 후 블로그에 보이는 내용입니다. 아래 내용과 같이 사용자가 검색을 통해 해당 포스팅을 읽은 후 블로그 내에서 그와 유사한 콘텐츠를 구글 엔진이 자동으로 분석하여 노출을 시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사용자가 보고 있는 콘텐츠와 사용자의 성향을 분석 후 블로그 내에서 이와 일치하는 콘텐츠를 노출함으로써 직접적인 광고 수익뿐 아니라,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도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사용자에게 광고의 노출 회수를 늘리고 머문 시간을 늘리기 때문에 광고 수익이 증가되는 것입니다.


http://gyeongsang.kr/224


매거진의 이전글 두통에서 해방을 받고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