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Jul 10. 2017

구글 게시 툴바 기능 살펴보기

오래간만에 소셜 마케팅(1인 마케팅)을 위한 애드센스의 활용과 관련된 내용의 글을 작성합니다.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에 구글 게시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를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위해 블로그를 관리하는 경우라면 대부분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계시죠? 아니라면 이번 기회에 기본 브라우저를 크롬 브라우저로 교체를 권합니다. 이유는 바로 Google Publisher Toolbar 때문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애드워즈를 통해 유입된 광고가 애드센스를 통해 배포가 되어 광고의 수익이 발생되는 구조입니다. 수익은 CPS/CPA/CPC/CPM의 형태로 발생이 되는데 기본적으로 광고의 블로그(웹사이트)를 통해 광고의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수익을 위해 개인이 또는 알바를 고용하여 광고를 클릭할 경우에 어떻게 될까요? 구글은 이 경우 귀신 같이 잡아 낸다고 합니다. 알파고를 만든 인공지능 기술이라면 어지간한 IP 변경 프로그램 또는 VPN 접속을 통해서 광고를 클릭하더라도 구글은 충분히 구별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부정 클릭을 선별하는 강력한 프로그램을 구글이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인 욕심으로 수익을 올리고자 부정 클릭을 할 경우 1차, 2차 경고 조치 이후에 해당 계정으로 더 이상 광고를 노출시킬 수 없도록 애드센스에서 계정을 차단을 합니다. 


http://gyeongsang.kr/273


매거진의 이전글 랜섬웨어 전세계 강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