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고려현종대왕축제
사천문화재단은 2021 고려현종대왕축제 기간 중 개최대는 '2021 전국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2021 고려현종대왕축제는 2021년 10월 29일 금요일부터 31일 일요일까지 3일간 사천시청 광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고려현종대왕축제는 ‘고려의 세종’이라 불리는 제8대 왕 현종의 어린 시절 아버지와의 추억이 있는 사천에서 펼쳐지는 지역문화축제입니다. 이전까지 '와룡문화제'라는 매년 4월에 열리던 행사가 '고려현종대왕축제'로 거듭나면서 행사가 열리는 시기도 10월로 바뀌었고, 행사기간 '사천에어쇼'도 동시 개최를 합니다.
제왕의 고향이라 불리는 풍패지향(豐沛之鄕) 사천에서 만나는 ‘고려현종대왕축제’는 고려의 외교, 정치, 사회, 문화 등 많은 영역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둔 입지전적인 인물인 「고려 현종」을 특화한 축제로 팔관회, 연등회 재현을 중심으로 현종 일대기존, 역사 야외극, 사주천년의 등(燈) 전시, 왕 드론 라이트 쇼, 전국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 문화 퍼레이드, 고려촌 저잣거리, 배방사・고자봉 문화순례투어 등 생생한 고려 시대의 모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관광축제로 다양한 공연・체험・전시・먹거리 행사들을 체험해 보길 바랍니다.
전국 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는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선정 후 대회 기간 예선 경연대회를 거쳐 10개 팀 중 4개 팀을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 최종 4개 팀이 본선 경영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본선 진출팀은 예선 당일 시행되는 앵콜 공연에 반드시 응해야 하며, 본선 경연 시 최종 순위가 정해집니다.
퍼레이드의 주제는 자유이나 고려시대 현종대왕 관련 관모, 관복 등을 소품 활용 및 업적 등을 표현한 퍼포먼서는 재현이 되어야 합니다. 참가 공모는 2021년 5월 14일 금요일 18:00까지입니다. 접수처 및 참가 문의는 사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본 행사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아래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거나,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