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천사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Apr 05. 2022

구구연화봉

극단 장자번덕 지역브랜드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

오랜만에 지역 공연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오늘 공연은 극단 장자번덕 지역브랜드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로 연극 '구구연화봉'에 대한 소식입니다. 작년 처음 오픈 후 올해가 두 번째 공연입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오랫동안 이어지는 공연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천시 사천읍과 사남면, 용현면, 남양동, 벌용동 등에 걸쳐 있는 와룡산(臥龍山·801.4m)은 높고 낮은 봉우리가 아흔아홉 개로 형성되어 있어 '구구연화봉' 이라고도 불리며, 하늘에서 보면 거대한 용 한 마리가 누워 있는 모습과 흡사해서 '와룡산'이라 불립니다. 


처음 사천에 내려와서는 부지런히 와룡산을 올랐습니다. 사천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전국의 100대 명산에도 그 이름이 빠지지 않으며, 한려수도의 다도해 바다와 사천만을 끼고 있어 주변 풍경도 너무나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많이 오르고 올랐지만 지금까지 전 와룡산의 다른 이름이 구구연화봉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오늘 극단 장자번덕의 지역브랜드 시리즈 그 다섯 번째 이야기로 연극 '구구연화봉'에 대한 소개를 보면서 궁금증을 가졌고, 인터넷을 검색하고서야 알았습니다.



구구연화봉(와룡산)으로 가는 길에는 숲의 바람과 바위 위의 나무와 능선의 꽃과 언덕의 아지랑이 그리고 밤하늘의 별이 펼쳐질 것이다.


이 연극의 시놉시스를 보면서 공감을 했습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이른 새벽부터 저녁 늦은 시간까지 그리고 다양한 코스로 와룡산을 올라 보았기에 와룡산(구구연화봉)을 너무 잘 표현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생각이 여기에 이르자 이 연극에 대해서도 궁금해졌습니다.


공연 안내
사천愛연극 <구구연화봉>

▶ 일 시: 2022. 4. 13(수) ~ 14(목) 19시 30분
▶ 장 소: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 예 매 :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연당일은 인터넷 예매 불가
▶ 관람료 무료/고등학생 이상 관람가
▶ 공연문의: 극단 장자번덕 055-833-0619


다음 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공연이 있으며, 자유석임으로 예매 진행 시 좌석은 선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사천 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