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Jan 11. 2017

2017년 1월 MS 정기 보안패치

1월 정기 보안 업데트가 올라왔습니다.

1월 둘째 주 수요일입니다.

미국 기준으로는 둘째 주 화요일입니다.

저에게는 의무적으로 하는 조치가 있습니다.

회사의 정보화팀장으로 있을 때 일하던 습관입니다.


이제는 버릇이 되어 버려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PC에도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귀찮기는 하지만 나쁘지 않은 습관... 보안 관점에서 좋은 습관이기 때문에 계속 유지합니다.

혹시나 해서 서브 노트북으로 체크 해 보니 업데이트 항목이 있다고 나오네요.


업데이트할 항목은 크게 3가지 사항이네요.

역시나 Adobe Flash Player 취약점은 빠지질 않네요.

참 대단한 회사입니다.

그리고 고인이 된 잡스의 선견지명에 다시 한번 놀랍니다.



업데이트 전 OS 빌드는 Windows 10 버전 1607(OS 빌드 14393.576)입니다.



약간의 기다림 끝에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업데이트 후 OS 빌드는 Windows 10 버전 1607(OS 빌드 14393.693)입니다.



오늘도 퇴근 후 바로 쉬지 못하고 해야 할 일이 늘었네요.

이럴 땐 집에 컴퓨터가 많은 것도 귀찮네요.



에구...

역시나 퇴근 후 야식을 먹으면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합니다.

개인적으로 돌리는 서버와 아이들의 데스크톱 업데이트를 걸어 놓고 와서 

아내의 노트북을 업데이트하고 있네요.


역시나 오늘 회사 메일로 중소기업기술지킴센터에서 메일이 들어왔네요.

내용을 정리해서 보내려니 하루가 늦을 수밖에 없겠네요.

그래도 꼬박꼬박 빼먹지 않고 메일을 보내고 있으니 

먼저 챙기지 않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뉴스 리더에도 관련된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hummingbird.tistory.com/6545


매거진의 이전글 파워 서플라이 & SSD 교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