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현정 Nov 18. 2023

울타리 밖에 있어야 하는?

생각하는 베짱이

    

때로, 

주위 사람으로부터 나를 보호할 울타리를 만들 필요가 있다.


그들의 행동과 말이

늘 나를 의심하게 만들고

늘 나를 조급하게 만들고

늘 나를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사람들이 있다면,

그들은 나의 울타리 밖에 두는 것이 좋다. 

멀리 쫓을 필요까지는 없고 

조금 경계할 필요가 있다.     


우리 텃밭 길고양이들은 늘 나를 경계한다. 


길고양이들에게는 나는,

그들의 울타리 밖에 두어야 하는 사람인 것 같다. 

사료를 주니까 멀리 쫓을 필요까지는 없고.


옳은 생각인 듯싶다. 

그래야 그들이 험한 길 생활에서 살아갈 수 있을 테니까!     

비와 바람 그리고 까치로부터 길고양이의 먹이를 지켜주는 화분


온기는 내가 살짝 따뜻하게 느낄 정도면 충분하다. 온기가 심해져서 더위가 되면 

내가 내 자리를 잃고 탈진하게 될 테고,


추위는 내가 살짝 서늘하다 느낄 정도면 충분하다. 추위가 심해져서 냉기가 되면

내가 긴장하고 아픔을 느끼기 시작할 테니까.     

서리를 맞은 상추


나에겐 적절한 온기와 추위가 필요하다. 그래야만

때에 맞추어서 씨앗을 심고, 

수확물을 거두고,

서로의 노고에 감사할 수 있다.     

 

까치 모임하는 날




주말농장, 텃밭, 까치, 서리, 울타리, 길고양이

작가의 이전글 두통이 사라지는 공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