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술, 술, 술

술 마시고 싶다

비가오면 술 마시고 싶다

기분이 안 좋은 날도 술 마시고 싶다

기쁜 일이 있을 때도 술 마시고 싶다

일이 안풀리고 스트레스 받을 때도 술 마시고 싶다


사람들은 기분이 좋으면 좋아서 나쁘면 나빠서  술 마시고 풀기도 한다.

궁금하다. 술 마시면 기분 전환이 되는 걸까.

친정 아버지는 활면수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이었다.

알콜이 한방울만 들어가도 그 자리에 주저앉았다.

그 덕분에 나도 알콜 분해효소사 없는 것 같다.

그래도 아버지보다는 조금 나아서 와인 한잔 정도는 미실 수 있다.

한 모금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지만 한잔 정도는 천천히 마실 수 있다.

아버지보단 조금 진화했나보다.


스트레스가 심할 때 나는 음주가무 아무것도 할 줄 아는 것이 없어서 내 발로 정신과를 찾아갔다.

여러가지 검사를 하고 상담을 했지만 

속이 답답한 것은 고쳐지지 않았고

비싼 병원비에 상담을 포기했다.

그리고 얼마후 신점을 보는 곳을 소개 받았다.

그 곳에서는 시원하게 내 속을 알아주는 느낌이다.

가장 빠르고 싼 인생 컨설팅이라고 할 만 했다 ㅋㅋ








그 후로 어떻게해야 스스로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는지 방법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다시 찾기 시작했고, 뭘 할때 머리를 비울 수 있는지도 탐구하기 사작했다.

여행을 하기도 하고, 공연을 보기도 하고.

어느 정신과 전문의가 나에게 말했다.

"원선생은 그냥 혼자 음악이나 듣는게 나을거예요"

나를 잘 아는 사람도 아니었는데 그 말이 맞았다.

혼자 바다를 보러 가거나 몰입할 수 있는 공연을 보는 것이 나에게는 조금씩 힐링이 되었다.

몇 년 전부터 기질 상담 공부를 하면서 또다시 깨달았다.

나는 기질적으로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혼자 있을 때 에너지가 충전된다.

사람마다 타고난 기질이 다르다, 그에 따라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도 다르다.


다른 사람들이 술 마시고 기분을 푸는 것을 보면 부럽기도 하지만 나는 할 수 없다.

술 마시고 소리지르고 속을 확 풀어버리고 싶다. 그런데 술도 못 마시고 소리도 못 지른다.

오늘도 날씨는 화창하고 아름답지만 머리는 복잡하고 마음도 심란하다.


바다 보러 가고 싶다.

혼자 바다를 보러 가는 것이 가장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이다.

나만의 스트레스 푸는 법을 찾아보자~^^


작가의 이전글 세 번의 사별과 한 번의 이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