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두근 Aug 28. 2022

지금 이 순간 내가 간절히 원하는 것은

그것은 바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단 하나의 성공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크리스토퍼 몰리-


나는 성공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 수 있는 삶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대로 살아가겠노라 결심했다. 그런데 결심을 하고 보니 아뿔싸!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는 것이다. 한동안 그 사실에 슬픔을 느꼈었다. 


그런데 가끔은 내가 원하는 게 분명하게 느껴지는 순간도 있다. 지금 이 순간 내가 간절히 원하는 것은 <경제적 자유>이다. <경제적 자유>가 없으면 내가 원하는 삶을 원활하게 추구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다행히 요즘 하는 일이 조금 여유가 있다. 


일하는 시간에 크게 쫓기면서 일하지 않고 또 퇴근하면 다른 일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11월까지 약 3개월 정도의 시간에 <경제적 자유>를 위한 디딤돌 하나를 놓는 개인적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경제적 자유> 프로젝트의 내용은 '나만의 주식투자 법(HK Investment)'을 만드는 것이다. 그 내용은 그동안 책을 읽고 활용하고 싶은 방법들을 정리하고, 실제로 시험해보고 성과를 기록해 나가는 것이다.


그간의 투자는 성과의 좋고 나쁨을 떠나서 기록이 없기 때문에, 그 투자가 잘 된 것인지 평가할 수 없었다. 잘못된 것이 있을 때도 쉽게 잊히기 때문에 반성할 수 없고, 개선할 수 없었다. 투자 철학과 방법도 글로 기록하고, 투자 성과도 기록하면 평가, 개선, 발전이 가능할 것이다. 앞으로 3개월 그렇게 해보겠다.


앞으로는 투자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개 할 수 있는 테스트 계좌를 하나 만들어서 투자 현황을 기록하고 공개할 생각이다.


먼저 2020년1월 부터 오늘 2022년8월28일까지 최근 3년간의 누적 수익률은 44.26% 이다. 연평균 수익률로 환산해보면 연 14.75% 정도이다.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다.








작가의 이전글 인생의 위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