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츠텐카쿠, 신세카이) 두 남자의 오사카-교토 힐링여행

오사카 츠텐카쿠 전망대, 신세카이 주변

(츠텐카쿠, 신세카이) 두 남자의 오사카-교토 힐링여행

# 3박 4일 교토, 오사카 여행 아홉번째 일정, 오사카 '츠텐카쿠 전망대, 신세카이'

덴포잔 대관람차를 구경하고 지하철(주유패스) 타고 에비스초역으로 왔습니다.

(오사카코역->사카이스지혼마지->에비스초)

지하철 3번출구, 나오는 길에 보이는 츠텐카쿠 전망대!!!

신세카이 츠텐카쿠 전망대는?

츠텐카쿠는 신세카이 지역의 랜드마크인 전망대이다. 전망대에서 신세카이 지역과 텐노지 공원 등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츠텐카쿠는 '하늘로 통하는 집'이라는 뜻인데, 지을 당시에는 아마 주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었을 것이다. 신세카이 지역에는 식당들이 많은데, 특히 꼬치튀김인 쿠시카츠가 유명하다.
츠텐카쿠 전망대

우리갈 올라갈 곳!ㅋㅋ

1대 츠텐카쿠는 화재로 소실되어 1956년 2대 츠텐카쿠를 새로 세워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고 하네요~

평일 오후라 그런지 신세카이 골목에 사람들이 거의 없더라구요~

인증샷 찍어주고 전망대로 갑니다^^

츠텐카쿠 입구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매표소와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직원이 주유패스에 있는 바코드를 찍고 들어갑니다^^

이곳이 츠텐카쿠 전망대!!!ㅋ

1912년 지어질 당시엔 츠텐카쿠 전망대가 가장 높은 빌딩이었다고 하네요~

올라와서 보니 그렇겠구나 싶더라구요

츠텐카쿠 전망대 영상

사진으로는 아쉬우니, 위에 영상 올렸습니다. 그닥 넓은 곳은 아니지만 일본 오사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숲, 저곳이 덴노지 동물원~

저희는 덴노지동물원은 안가기로 했습니다.

시간이 너무 없어요 ㅠㅜ

안내판에 친절하게 건물과 명칭이 써져있네요~

오사카성도 보이구요^^

똑같이 찍어봤습니다 ㅋㅋ 저 멀리 오사카성 보이시죠?^^

클로즈업하니 오사카성도 보이구요^^

파리 에펠탑을 본따서 탑을 중앙에 두고 북쪽으로 방사형 도로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뭔지는 모르지만 사진 찍고!ㅋ 내려갑니다^^

신세카이는?

(신세카이->신세계)는 일본 오사카 부 오사카 시 나니와 구에 있는 유흥가이다. 골목 끝에 있는 쓰텐카쿠(통천각, 通天閣)라고 불리는 전망대는 일본 최초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전망대이며, 세계2차대전 중에 발생한 화재로 해체되었다가 1956년 재건축하여 지금의 모습으로 세워졌다. 츠텐카쿠의 높이는 피뢰침을 포함해 총 103미터로, 주요 전망대는 91미터에 해당하는 곳에 위치해 있다. 신세카이의 개발 당시 남쪽지역은 뉴욕의 코니 아일랜드를, 북쪽의 절반은 파리를 모델로 삼아 만들어졌다.

신세카이 지역은 이제는 많이 쇠락했다네요, 이제 상권은 북쪽으로 옮겨져 난바, 도톤보리를 지나 지금은 우메다 지역이 번화가가 되었다고 하네요^^

신세카이 맛집 많다고 하던데!!!!

신세카인 꼬지(쿠시카츠)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이동도 해야하고 배도 안고파서 안 먹고 왔는데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살짝 아쉽네요;;

터널을 지나, 지하철을 타고 우메다역으로 갑니다.

다음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덴포잔 대관람차) 두 남자의 오사카-교토 힐링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