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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HMG 저널 Feb 25. 2021

제네시스 오너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 프리빌리지

제네시스 멤버십의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프리빌리지(privilege)’


프리미엄 브랜드에게 있어 상품이 지닌 가치는 매우 중요하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택한 소비자 대부분이 탁월한 상품성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프리미엄 브랜드의 고객들은 그 가치가 상품에만 머물기를 원치 않는다. 서비스, 즉 무형의 가치가 담긴 영역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의 품격과 기조가 이어지길 바란다.

제네시스 오너들만 경험할 수 있는 제네시스 멤버십이 좋은 예다. 제네시스 멤버십은 프리미엄 브랜드가 지닌 품격과 가치를 언제 어디서든 누릴 수 있게 돕는다.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한층 편리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하고 품격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제네시스 오너 10명 중 9명이 선택한 제네시스 멤버십



지난해 3월,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내세우며 등장한 제네시스 G80는 출시 이후 10개월 만에 6만 대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올리며 국내 프리미엄 중형 세단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제네시스 멤버십 고객에게 발행되는 멤버십 리포트에 따르면, G80 구매자 중 제네시스 멤버십에 가입한 비중은 무려 86%에 달한다. 멤버십을 가입하면 제네시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차량 구매자가 직접 멤버십 가입 여부를 결정한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런 높은 선택 비중은 고객들이 제네시스 멤버십의 가치를 높게 평가함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제네시스 멤버십은 차량 관리와 문화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멤버십의 혜택은 크게 모빌리티 케어, 모먼츠, 프리빌리지로 나뉜다. 모빌리티 케어는 일정 기간 내에 엔진 오일이나 브레이크 패드와 같은 소모성 부품을 무료로 교환해 주며, 차량 보안과 원격 제어 등 편의성을 개선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도 5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한다. 모먼츠는 신차 출시 행사 우선 초청이나 골프나 글램핑과 같은 스포츠 및 레저 활동은 물론, 여러 공연과 전시회 등 문화생활과 관련된 이벤트를 열어 멤버십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소모성 부품 교환의 경우 차종과 엔진, 소모품 항목에 따라 상이함




오너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특별한 서비스, ‘프리빌리지’


GV80 출시 이후 더욱 다채로운 프리빌리지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빌리지는 여러 가지 카테고리 혜택 중 오너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서비스다. 2세대 G80의 프리빌리지는 호텔과 리조트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었던 반면, 3세대 G80와 GV80는 서비스 카테고리를 다섯 가지로 늘려 총 18개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멤버십 오너는 가입 시 별도로 제공되는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원하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특급 호텔 멤버십 혜택은 프리미엄 브랜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 중 하나다


GV80와 G80의 제네시스 멤버십 오너라면 신라호텔, 워커힐 등 프리미엄 호텔 멤버십 뿐만 아니라 보다 폭넓은 선택권이 주어진다. 가령 10곳의 프리미엄 호텔 멤버십은 물론, 예술의전당과 롯데콘서트홀의 멤버십, 에버랜드 연간 이용권, 또는 코스요리를 먹으며 영화를 볼 수 있는 CGV 씨네드쉐프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도 있다.



오너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프리빌리지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농가에서 갓 수확한 신선한 꽃(월 1회, 연 8회)과 뛰어난 원재료로 로스팅한 커피를 정기적으로(월 2회, 연 24회) 배송해 주는 라이프스타일 구독 서비스 등 오너의 일상 속 즐거움을 전달하는 혜택도 더했다. 한결 손쉬운 차량 관리를 위해 마련한 프리미엄 세차 서비스 역시 프리빌리지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다.



G80, GV80 오너들은 세차 서비스와 호텔 멤버십 혜택을 가장 선호했다


새롭게 더해진 서비스들에 대한 제네시스 오너들의 반응도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네시스 멤버십 통계에 따르면, GV80와 G80를 구매한 오너들은 1년에 6번 섬세한 디테일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소낙스 디테일링 세차에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선호도 상위에 오른 방문 세차의 경우 세차 업체를 찾아가는 수고를 덜어주는 만큼 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코로나19(COVID-19)의 장기화로 인해 ‘호캉스(Hotel Staycation)’와 더불어 국내 여행이 활발해지며 특급 호텔의 멤버십 혜택도 변함없이 많은 선택을 받았다.



프리빌리지의 서비스 만족도 역시 대부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프리빌리지의 만족도 역시 전반적으로 우수하다는 평이다. 가령 제주 신라 호텔 멤버십 서비스에 제네시스 오너들은 최고 99%에 달하는 만족도를 보였다. 아울러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방문 세차 서비스도 90%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손수 로스팅한 프리미엄 원두 정기 구독 서비스도 대등한 수준의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제네시스는 비교적 만족도가 낮은 서비스에 대해서는 오너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추후에도 지속적인 멤버십 서비스 분석을 거쳐 오너들에게 최상의 혜택을 전달하고 정기적으로 제네시스 멤버십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멤버십 리포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프리빌리지의 확대로 제네시스는 오너의 경험적 가치를 강화할 전망이다


제네시스가 프리빌리지의 카테고리를 확대한 것은 프리미엄 브랜드 고객의 경험적 가치를 보다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서다. 이는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존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처럼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는 상품에만 머물지 않는다. 제네시스 오너라면 제네시스 멤버십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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