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MG 저널 May 10. 2017

이름을 알면 자동차의 가치가 보인다

코나(KONA), 뉴 라이프 스타일의 시작

자동차의 이름에는 그 자동차가 가진 가치가 담겨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최초의 글로벌 소형 SUV 코나(KONA)에 담긴 가치는 무엇일까요?



현대자동차의 SUV는 전통적으로 세계의 휴양도시의 이름을 자동차명으로 사용해왔습니다


코나(KONA), 올해 여름 현대자동차가 출시 예정인 글로벌 소형 SUV 모델의 이름입니다. 싼타페를 시작으로 투싼, 베라크루즈 등 세계적인 휴양지의 이름을 활용하는 현대자동차 SUV 모델의 작명법에 따라 코나 역시 지명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하와이 빅 아일랜드 북서쪽에 위치한 코나에서 온 현대자동차 소형 SUV의 새이름,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현대자동차 SUV의 계보를 잇는 코나(KONA)

코나는 하와이 빅 아일랜드 북서쪽에 위치한 휴양도시의 명칭입니다


코나는 하와이 빅 아일랜드 북서쪽에 위치한 휴양도시입니다. 자메이카의 블루마운틴, 예멘의 모카와 더불어 세계 3대 커피로 인정받는 ‘하와이안 코나 커피’의 산지로 유명한 곳이죠. 커피뿐만 아니라 서핑, 수상스키,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날씨를 갖춰 해양 레포츠의 성지라 불리는 곳입니다. 세계 최대 최고의 철인 3종 경기 결승전 ‘아이언맨 월드챔피언십’이 개최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현대자동차 소형 SUV가 코나라는 이름으로 결정된 이유는 젊은 이들이 즐기는 해양스포츠의 천국이라는 이미지가 주는 ‘역동성’, 자기를 극복하고 진취적인 삶을 꿈꾸는 이들의 철인 3종 경기 이미지가 주는 ‘자기주도성’, 감미로운 향과 친숙한 코나 커피가 주는 ‘부드러움’ 등 하와이 코나의 이미지가 새롭게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하기 때문입니다. 하와이 빅 아일랜드섬 중 하나인 코나가 자기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젊은 세대의 이미지를 대변할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는 데 제격이었던 것이죠.



휴양도시의 이름을 담은 현대자동차 SUV 라인업

미국 뉴멕시코의 휴양도시 싼타페(santa fe)는 여유로운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휴양도시입니다


다른 현대자동차 SUV들의 이름은 어떤 지명을 가져온 것일까요?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싼타페는 미국 뉴멕시코 휴양도시의 이름에서 따온 명칭입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달리고 싶은 희망을 담은 이름이죠. 흙으로 만들어진 뉴멕시코 싼타페만의 독특한 건물과 예술가의 거리로 유명한 캐넌로드는 현대자동차 중형 SUV 싼타페가 추구하는 편안하면서도 여유로운 여행이라는 가치와 닮아있습니다.



미국 서부 애리조나 주의 투싼(Tucson)은 자연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휴양도시입니다


현대자동차 준중형 SUV 투싼은 서부영화가 태어난 곳인 미국 애리조나 주의 도시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드넓게 펼쳐진 광야, 사람보다 큰 선인장, 거칠게 솟아 오른 협곡 등 자연의 장엄함을 그대로 가진 곳입니다. 준중형 SUV 투싼은 이름의 어원에 걸맞게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토대로 다이나믹한 주행감을 선사하는 SUV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현대자동차 SUV처럼 해외의 유명도시의 이름을 자동차 이름으로 선택하는 것 외에도 자동차의 이름은 다양한 방식을 통해 결정됩니다. 최초의 국산 자동차 모델인 ‘포니’는 귀엽고 작은 말인 조랑말에서 이름을 따왔고, 현대자동차의 쏘나타는 고도의 연주기술이 요구되는 강한 개성을 지닌 4악장 형식의 악곡에서 이름을 따와 혁신적인 성능, 기술 등을 이름에 담았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알파뉴메릭 작명 기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를 상징하는 알파벳과 차급 혹은 배기량 별 등급에 따라 숫자를 결합해 K3, K5, K7과 같이 명칭을 붙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의 이름을 유심히 살펴보면 해당 자동차가 지닌 가치, 성능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의 ‘제2막’을 연다

올해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는 자기도전적이고 진취적인 가치를 추구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코나는 올해 여름 출시될 예정입니다. 세련되고 혁신적인 디자인에 실용성을 갖추는 것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과 안정성까지 갖춘 소형 SUV로 개발해 기존의 소형 SUV와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본격 출시에 앞서 코나가 가진 트렌디하고 다이나믹한 라이프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펼칠 예정입니다. 부드럽고 트렌디한,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하와이 코나의 이미지를 닮은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 코나를 기대해주세요.




현대자동차그룹 뉴스 미디어, HMG 저널 바로가기

▶ http://blog.hmgjournal.com

작가의 이전글 왜 남자들은 스포츠카에 열광하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