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열무호두 Mar 07. 2021

비건 소보로빵을 만들었어요

비건 소보로빵을 만들어봤어요.

일요일 대청소를 끝낸 후 빵 반죽이 하고 싶어서 만든 비건 소보로빵입니다.


모닝롤 반죽에 소보로를 얹었어요.

땅콩버터와 비건버터, 두유 요거트, 그리고 통밀가루와 백밀가루 그리고 설탕를 섞어서 소보로 토핑을 얹었습니다.


땅콩버터를 크런치 땅콩버터를 써서 그런지 군데 군데 땅콩 분태가 보이네요.

소보로빵을 좋아하는데 시중에서는 비건 소보로빵을 구하기 어려워서 직접 만들었어요. 우유, 계란, 버터가 전혀들어가지 않았는데 정말 맛있어요 . 갓구운 소보로빵은 최고죠.  많이 만들었는데 오븐에서 나오자 마자 남편과 함께 먹어버렸어요. 저는 소보로 토핑을 좋아해서 예전에 토핑만 뜯어 먹은 적도 있어요. 그런데 갓구워서 먹으니 빵 부분도 맛있네요. 두유와 함께 먹으면 꿀맛입니다. 비건 재료로도 맛있는 소보로빵을 만들 수 있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요일 저녁의 비건 식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