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열무호두 May 02. 2021

비건 시나몬롤을 만들었어요

비건 시나몬롤을 만들었어요.

우유, 계란, 버터 대신 두유, 두유 요거트, 비건 버터를 넣고 만들었어요.

 

만들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한동안 선물용으로 많이 만들었어요. 시나몬롤을 구우면 집 안에 계피향이 가득해져요. 하나씩 굽기도 하고 팬에 붙여서 한 번에 굽기도 했어요.


만드는 방법은 다른 빵에 비해서 간단해요.


밀가루 350그램

설탕 60그램

비건 버터 50그램

이스트 3그램

소금 6그램

소이 요거트 20그램


비건 버터를 제외한 재료를 섞어서 15분간 발효시켜요.

15분이 지나면 버터를 넣고 반죽을 치댑니다.

반죽이 매끈해지면 두배가 될 때까지 실온 발효해요.

발효가 다 되면 직사각형 모양으로 밀대로 밀어주고 20그램 정도의 비건 버터를 바른 다음  설탕 80그램과 시나몬 6그램을 섞은 시나몬 설탕을 뿌려준 후 돌돌 말아 잘라주면 됩니다. 유튜브에 꾸움님 레시피와 언니만 봐라 레시피를 제 맘대로 섞었어요~


달달하고 부드러워서 선물용으로 좋더라구요..

제가 하두 구워대니 남편이 이토 준지 소용돌이가 생각난다며 사진을 보내주었어요.

ㅋㅋㅋㅋ 훨씬 더 무서운 사진이 많지만 가장 약한 걸로 골랐대요 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비건 소보로빵을 만들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