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Jun 09. 2023

래빗노트 172호 목처 공개(일욜밤 발행)

금욜입니다. 어김없이 래빗노트 다음 주 목차도 가지고 왔어요~ 어젯밤 나스닥과 오늘 코스피 덕분에 기분 좋으신 분들이 저희에게 인사를 또 건네주셨어요. 항상 똑같이 회신드리는데요.

"다~~ 여러분들이 잘 하셔서 그런 겁니다. 지식과 경험이 쌓여서 스스로 판단하는 능력을 키우신 거예요."


저희는 늘 그렇듯이 여러분들이 아셔야 하는 소식 말고, 도움되는 소식으로 추리고→ 분석하고 → 대신 생각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172호는 정말 버라이어티한 내용입니다. 하반기는 정말 재미있을 거예요.


1. 캐나다와 호주 중앙은행이 다시 긴축으로 유턴했습니다. 그렇다면 연준(Fed)는? 한국은행은? 그들의 얘기를 들어보겠습니다.


2. 애플에서 새로운 기기를 7년 만에 선보였습니다. 시총1위 기업의 신제품은 꼭 짚고 넘어가야죠.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줄까요.


3. 엔비디아가 1조클럽에 들자마자 조정을 맞고 있죠. 넥스트가 무어냐는 171호에서 다뤘었는데요. 10 거래일 연속 상승한 테슬라의 비장의 무기를 파헤쳐 보겠습니다.


4. 퇴직연금 다뤄달라는 의견이 정말 많았어요. 계속 미뤘던 이유를 이번 아티클에서 밝힙니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할 지도 말씀드릴게요.


6. 엘니뇨가 기후, 농작물, 금융권에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금 일찍 파악하고 우리는 3단계로 준비해보려 합니다.


7. 부자 할머니의 인간관계론입니다. 사람들을 잘 만나야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근본이 된 사람과 잔재주만 부리는 사람을 형태별로 알아볼게요. 혹시 내가 잔재주일 수도 있다는 것. 반성해 봅시다.


8. 인생은 20대,40대,60대으로 나눌 수 있다죠. 60대까지  지긋지긋한 가난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자 할머니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을 액션플랜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이렇게 다양한 소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일욜발 9시에 만나요.~~


 경제용어의 정원은 6/12일까지 신청 받습니다. 주문 수량만큼만 제작하기 때문에 가급적 날짜에 맞춰서 주문해 주세요. 1+1로 친구와 함께 하반기 경제 공부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honoluluzoo/223117802249




 래빗노트 신규 신청시 래빗노트 부자 할머니 시즌1 요약본을 받고 싶으시면 메모란에 써주세요. 신청 기간은 끝났지만 뒤늦게 확인하신 분들께는 보내드려야죠.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 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경제기사로 여는 아침 2023.06.09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