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록펠러 가문도 썼다는 이것

래빗노트 239호

by 골드래빗

https://naver.me/GmbxPDCq

가을이 성큼 다가온 하루였어요.

한강 작가님의 노벨 문학상 소식에 모두의 마음이 벅차고 행복하지 않았나요?


글을 읽고 쓰는 사람이 점점 줄어드는 요즘, 이 소식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읽고 쓰는 문화가 활기를 찾았으면 하는 바람도 생기더군요.


다시 힘내서, 래빗노트팀은 이번 주 239호 래빗노트 주제를 정했습니다. 버릴 건 버리고, 챙길 건 챙기고,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꼭 필요한 내용만 고르고 골라 준비했어요. 잠깐 소개해드릴게요.

1️⃣ 오늘 한국은행 금통위는 기준금리 인하를 발표했습니다. 중요한 사항이니까 꼭 짚고 넘어가야겠죠?


2️⃣ 창드래곤은 가계 대출 때문에 기준금리 인하를 계속 망설이셨는데요. 대출이 진짜 나쁜 건가, 대출은 누구를 위한 건가에 대해 본질적인 의미를 알려드릴게요. 이건 꼭 읽으셔야 합니다.


4️⃣ 이번엔 네 차례야? 지금 주목 받고 있는 기업을 소개할게요.


5️⃣ 우리나라는 가계 자산 중 부동산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큽니다. 고령화 사회가 다가올수록 구조적인 문제점들이 자산 구조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죠. 우리는 미리 대비하는 마음에서 이 아티클을 준비했습니다.


7️⃣ 미국의 석유재벌도 가계부를 썼다고 합니다. 부를 이어가는 경제 명문가의 가계부 쓰기 철학을 살펴보겠습니다.


8️⃣ RISA와 함께 ISA 계좌를 운용할지 5개월이 지났어요. 오늘(11일) 여섯 번째 적립식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중개형 ISA 계좌를 가입하시고 RISA프로젝트를 함께 해요. 할까 말까 망설이는 동안 RISA 계좌는 5개월 동안 600만원을 모았습니다. 늦으면 늦을수록 손해인 ISA 계좌! 이번 호에서는 처음의 마음으로 다시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행복한 금밤 보내시고요. 저희는 일욜밤 9시 239호로 찾아뵙겠습다.


■ 10년 2배 엑셀 가계부가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기념 특별 혜택으로 모든 분께 30% 할인합니다.(~12월 31일까지)


래빗노트 구족자분들께는 추가 할인 20%를 더 해드립니다. (네이버 스토어 아이디로 쿠폰 발행)지금 신규 구독하셔도 가능합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10년에 자산 2배 불릴 마음을 먹으세요. 나머지는 10년2배 가계부가 도와드릴게요.


https://naver.me/GmbxPDCq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노벨 문학상, 한강의 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