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Dec 26. 2021

래빗노트는 '지혜'를 주로 다룹니다



2% 금리로는 1억을 10년을 굴려도 1억2천만원이 안 됩니다. 저축만으로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에 모두 공감하시죠. 그래서 투자를 합니다. 노력해도 잘 안 되고, 너무 쉽게 돼서 오만해지기도 하죠. 몰라서 겁내다가 늦게 뛰어들어 큰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왜 그럴까 생각해봤습니다. 분명 경제공부도 많이 하고 신문도 읽고 유튜브도 많이 보셨을텐데요. 핵심은 많이 아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얼마나 잘 정리해서 실행까지 연결하느냐였습니다. 일상을 사느라 바쁜 우리들에게 꾸준히 속도감을 조절해주며 정보를 지식으로 정리하고 지혜를 주는 매체가 필요한 거죠. 래빗노트는 그 일을 하고 있습니다.

현상에 대해서는 원인과 결과를 분석하여 앞으로 흘러갈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산업과 기업의 이슈에 대해서는 명암을 정리하여 투자 여부와 시점 결정에 도움을 드리고자 했습니다. 국제관계와 거시경제는 쉽게 풀어드리려고 난이도 '중'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요.

오늘 래빗노트는 1년에 2번 있는 휴재라서 이렇게 인사를 대신합니다. 내년에 새롭게 찾아뵐게요.

아쉬운 마음에 배당주 공지 다시 드립니다. 28일(화요일)기준 래빗노트 구독자분들께는 1주씩 더 드립니다. 래빗노트는 창간 이후 한 번도 가격 할인을 한 적이 없으니 이런 배당주(week)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모두 편한 저녁 보내세요.

어찌 쓰고 보니 왜일케 진지했나 모르겠음. 래빗노트 휴재라 주말에 잘 쉬었음.


#경제 #금융 #주식  #재테크 #경제공부 #아침신문읽기 #신문읽기특훈 #경린이경제공부 #경제기사로여는아침 #래빗스쿨 #래빗노트 #RBNT


http://naver.me/F3Igj4Hi


매거진의 이전글 경제기사로 여는 아침 2021.12.2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