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이제 정말 만날 수 있어?

by 호밍

국내 디즈니 팬들 주목! 견우와 직녀처럼 태평양 너머로 디즈니플러스를 부러워했던 당신에게 전하는 소식이에요!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상륙의 윤곽이 잡히기 시작했어요!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2021년 하반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해요.



디즈니플러스, 한국 콘텐츠를 강화한다구?

루크 강 월트디즈니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이라며 “디즈니플러스 출시 시점부터 드라마를 위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입장을 밝혔어요. “디즈니의 지식 재산 콘텐츠(IP)뿐만 아니라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을 통해 한국 이용자 서비스 기대치를 충족할 것”이라고 강조했어요.



그런데, 통신사 제휴도 할 수 있어?

넷플릭스가 LG유플러스와 제휴를 통해 통신사 고객들이 다양한 기기를 통해 자유롭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었던 것처럼, 디즈니도 비슷한 전략을 취할 거라고 해요. 통신사 제휴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동시에 제공할 전망인데요. 통신사와 제휴를 논의 중이라고 해요.



디즈니 플러스로 볼 수 있는 건 뭐야?

디즈니는 디즈니플러스로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 지오그래픽 콘텐츠와 20~40대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집약한 ‘스타(STAR)’까지 제공한다고 해요. 디즈니는 새로 개봉하는 영화나 시리즈를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마블 영화 <블랙 위도우>, 101마리의 달마시안 개를 바탕으로 만든 실사영화 <크루엘라>도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된다고 하죠. 하루 빨리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 상륙해서 많은 콘텐츠로 따뜻한 방콕 주말을 보냈으면 좋겠어요.







콘텐츠 우주에 대한 호기심, 그 궁금증을 찾아가는 '호밍'


- 호밍 페이지 : http://bit.ly/homingstation

- 호밍 아카이브 : http://bit.ly/homing_arc

- 호밍 구독하러 가기 : http://bit.ly/homing_sub






keyword
작가의 이전글SBS<조선구마사>, 역사왜곡부터 폐지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