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조원 기부하겠습니다.

by 호밍

카카오 김범수 의장이 보유 중인 카카오의 지분의 반을 내놓겠다해요. 국내 기업인 중 손에 꼽는 주식 부호인 그가 왜 갑자기 기부한다는 이야기를 꺼냈을까요?



얼마나 되는건데요?

김범수 의장은 카카오의 13.74%(1217만631주)를 보유중이라, 주식가치로 환산하면 약 10조원으로 추산되요. 그럼 최소 5조원 이상을 내놓겠다는 뜻으로 풀이되죠.



갑자기 왜?

카카오가 10주년을 맞아 사회문제 해결의 주체자가 되자고 제안했어요. 그래서 카카오 김범수 의장도 고민이 많았다고해요. 격동의 시기, 사회문제가 다방면에서 심화되는 것을 보면서 결심을 늦추면 안되겠다고 생각했다네요. 카카오가 접근하기 어려운 영역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람을 찾고, 지원해 나갈 생각이라고 해요.



그럼 언제 어떻게?

직원들에게 보낸 의장 메시지에 의하면, 카카오가 접근하기 어려운 영역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람을 찾고 지원해 나갈 생각이라고 해요. 아직까지 구체적인 플랜은 공유하고, 카카오 직원들에게 아이디어도 얻고싶다고 했다고하네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기업가들

우리가 알다시피 우리나라 말고도 해외에서는 빌게이츠나 스티브 잡스 등 자발적 기부 운동에 참여하는 성공한 기업가들이 많아요. 국내에서도 배달의 민족 창업자 김봉진 의장이 세계 억만장자 기부클럽인 '더기빙플레지'에 한국인 1호로 가입되어 소개된 적이 있었죠. 219번째 기부자로 등록된 김봉진 의장을 이어, 카카오 김범수 의장이 220번째 기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콘텐츠 우주에 대한 호기심, 그 궁금증을 찾아가는 '호밍'


- 호밍 페이지 : http://bit.ly/homingstation

- 호밍 아카이브 : http://bit.ly/homing_arc

- 호밍 구독하러 가기 : http://bit.ly/homing_sub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