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Sep 12. 2018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음식 5가지

환절기 피부 관리 음식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거칠거나 건조한 피부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요. 피부 주름이나 조기 노화를 방지하고, 수분을 공급하며,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토마토, 오이, 코코넛, 귀리, 깔라만시 등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음식 5가지를 확인하세요.


거칠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음식 5가지
1. 토마토

토마토를 붉게 만드는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젊게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고, 피부 속 콜라겐의 수준을 높이며, 잔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드는데요. 토마토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피부 손상을 막고, 피부 상태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2. 오이

오이의 수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게 만들고, 실리카 성분은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밝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이를 얇게 썰어서 얼굴에 붙이면, 야외 활동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열을 내려주며,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코코넛

코코넛 추출물을 함유한 페이셜 크림, 샴푸, 컨디셔너, 로션 등의 제품을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요. 피부 표면에 바르면 피부톤을 조절하고,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코넛을 섭취하면, 피부에 보습 성분을 공급하고, 다량의 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피부를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귀리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오트밀은 훌륭한 피부 보습제인데요. 오트밀은 피부 위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오염 물질이나 세균, 자외선 및 활성산소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며, 독소를 제거하여 피부 트러블을 방지합니다.


5. 깔라만시

깔라만시의 항산화 물질은 피부 노화 방지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죽은 세포를 제거하며, 여드름, 뾰루지, 타박상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태양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드는데요. 피부를 젊게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며,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건강도 좋아지고 살도 빠지게 만드는 음식 6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