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Oct 18. 2018

가을에 꼭 먹어야 할 제철 음식 6가지

가을 제철 음식

가을철에 맛볼 수 있는 제철 음식은 맛과 영양이 가장 풍부한 시기에 섭취할 수 있어서 건강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감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 촉진, 혈압 조절, 콜레스테롤 관리, 활력 증진 등에 도움이 됩니다. 밤, 굴, 대추, 배추, 석류, 무화과 등 가을에 꼭 먹어야 할 제철 음식 6가지를 확인하세요.


가을에 꼭 먹어야 할 제철 음식 6가지
1. 밤

가을철 대표 영양 간식인 밤은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 항산화물질을 포함한 여러 영양소 등을 포함하고 있어서 건강한 식단을 구성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밤은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키며, 뼈를 강화하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주며, 혈압을 낮추는 능력이 있습니다.


2. 굴

바다에서 나는 우유라고도 불리는 굴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인데요.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제공하고,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며, 오메가 3 지방산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 감소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조직 복구 및 성장을 증가시키는데요. 혈압을 낮추고, 면역 기능을 개선시키며, 건강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3. 대추

대추는 천연 강장제로 불릴 정도로 건강에 유익한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데요. 칼슘, 철, 인,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아연과 같은 필수 미네랄을 포함하여 리보플라빈, 니아신, 엽산, 티아민, 비타민A, 비타민K 등과 같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빈혈 개선, 뼈 강화, 심장 건강 증진, 변비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4. 배추

배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엽산, 칼슘, 칼륨,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저지방으로써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 및 대장암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5. 석류

석류는 동맥의 내벽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혈액의 흐름 및 동맥을 개방시키는 산화 질소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필수 아미노산과 아연, 구리와 같은 면역 보조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피부를 햇볕으로부터 보호합니다.


6. 무화과

뽕나무과에 속하는 무화과나무의 열매인 무화과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칼륨,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무화과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피부를 개선할 수 있으며, 혈압 조절 및 면역력 강화, 만성질환 예방, 체중 관리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동남아 여행지에서 먹을수록 빠져 드는 과일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