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Oct 26. 2018

프랑스 현지인도 놀라는 크루아상 유명 빵집 5곳

크루아상 빵집 투어

프랑스어로 초승달을 의미하는 크루아상은 밀가루와 버터로 반죽을 빚어 여러 개의 층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데요. 아침 식사 대용으로 프랑스 현지에서 즐겨 먹는 빵으로써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프랑스 현지에서 먹는 것만큼 맛있는 크루아상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프랑스 현지인도 놀라는 크루아상 유명 빵집 5곳을 소개합니다.


프랑스 현지인도 놀라는 크루아상 유명 빵집 5곳
1. 꼼다비뛰드

꼼다비뛰드는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오후 시간에 방문하면, 빵이 없어서 구매를 못할 수도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를 포함한 샌드위치 메뉴가 특히 인기가 많으며, 마들렌, 구르메 라우겐, 까눌레, 크루아상도 맛있는데요. 산딸기가 들어가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산딸기 크루아상과 크루아상 오 쇼콜라, 소세지 크루아상, 버터 크루아상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언주로124길 40


2. 쁠로13 

쁠로 13에서 크루아상 달인이 만드는 빵은 프랑스 유기농 밀가루와 노르망디 버터, 우유 100%, 무항생제 달걀을 사용하여 신선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두껍게 초콜릿을 토핑으로 얹은 초콜릿 크루아상과 크루아상 위에 아몬드 크림과 아몬드가 있어 씹는 맛이 즐거운 아몬드 크루아상, 풍성한 54겹의 플레인 크루아상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크루아상과 머핀을 더한 크로핀도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8길 13


3. 루엘드파리

정통 프랑스 맛을 그대로 재연한 루엘드파리는 볼륨감 있고 풍성한 크루아상을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기 때문에 한입 베어 먹으면, 바삭하다가 입에서 녹는 것 같은 식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가 듬뿍 묻어 있어서 고소하게 씹을 수 있는 아몬드 크루아상과 달달하게 먹을 수 있는 초콜릿 크루아상, 그리고 플레인 크루아상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18


4. 아티장베이커스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정통 유럽 빵을 맛볼 수 있는 아티장베이커스는 한남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빵의 본질에 가까운 맛과 향을 내기 위해 자연발효, 자연효모 배양, 저온숙성 등의 방법으로 빵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담백하고 심플한 빵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크루아상, 클래식 샤워도우, 크랜베리스콘, 호밀빵, 바게트, 치아바타, 포카치아 등의 빵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18길 26


5. 빵의정석

성수동 1가에 위치한 빵의정석은 작은 규모지만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빵집인데요. 성수동에서 꼭 가야 하는 유명 빵집입니다. 견과류가 들어가는 초콜릿 크로와상과 유기농 설탕, 벨기에 초코가 들어가는 빨미까레, 브리오슈 반죽에 호두와 아몬드가 들어가는 시나브로, 건포도와 무화과, 호두의 조합을 맛볼 수 있는 뺑오노아, 고메 버터가 들어가는 앙프레즐과 버터프레즐 등의 빵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45




작가의 이전글 돈까스 매니아들이 알아야 할 유명 맛집 6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