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Sep 28. 2019

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 심장 지키는 식품 5가지

심장 건강 지키기

신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수록 심장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습관을 관리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양파, 강황, 호두, 양배추, 체리 등과 같은 식품이 효과적인데요. 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 심장 지키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 심장 지키는 식품 5가지
1. 양파

양파에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 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혈전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혈류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하면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돕고, 혈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며,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염증에 대항합니다.


4. 양배추

양배추의 폴리페놀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준을 관리하고, 혈압을 낮출 수 있으며, 심장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혈소판 형성을 예방하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줄이고, 항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5. 체리

체리에는 피토스테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체리의 칼륨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여 고혈압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혈관 건강까지 책임지는 비트의 효능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