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Mar 20. 2020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생기는 효과 5가지

물은 신체의 필수 구성 요소로써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체온을 조절하며,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면, 체내 독소 제거 및 소화 개선, 피부 보호, 체중 감량 촉진, 면역 강화 등 다양한 건강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생기는 효과 5가지
1. 체내 독소 제거

잠을 자는 동안 발생하는 체내 노폐물 및 독소를 물을 마심으로써 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세포 및 혈액 세포의 생산을 활발하게 만드는데요. 물은 산소, 영양분 등을 신체 부위로 운반하면서 신장을 통해 독소나 죽은 세포,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2. 소화 개선

물은 소화관의 원활한 기능을 촉진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인데요. 규칙적인 배변을 유지하고, 변비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충분한 물을 공급해야 합니다. 특히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소화불량이나 속 쓰림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피부 보호

아침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의 혈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몸속 노폐물이나 독소의 배출을 도와 피부 톤을 환화게 유지할 수 있는데요. 주름이나 조기 노화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체중 감량 촉진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신진대사율을 높여 음식물의 소화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주며,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거나 식욕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5. 면역 강화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면서 탈수를 예방하고,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림프계를 균형 있게 유지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