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12. 2020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 매일 먹어야 할 음식 5가지

피부 건강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자연의 일부이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서 노화의 징후를 늦출 수 있는데요. 블루베리, 호두, 브로콜리, 녹차, 당근 등의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면, 노화와 관련된 문제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으며,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 매일 먹어야 할 음식 5가지를 확인하세요.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 매일 먹어야 할 음식 5가지
1.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활성산소와 싸우며, 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주름이나 반점, 여드름과 같은 노화의 징후들을 줄일 수 있으며,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도 풍부하여 콜라겐 생성을 돕습니다.


2. 호두

호두에는 비타민 E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로부터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이 생기거나 건조해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때문에 조기 노화를 막을 수 있으며, 다크서클을 완화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콜라겐, 비타민 A, 비타민 C와 같은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유전적 변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태양 손상 및 염증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자연적인 탄력과 수분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혈류를 촉진하여 피부 세포가 신선한 산소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5. 당근

당근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인 각종 비타민 및 베타카로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습진이나 건선 혹은 기타 피부 증상 문제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염증 수치를 낮추며, 피부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당신이 매일 바나나를 먹으면 생기는 신체 변화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