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11. 2020

당신이 매일 바나나를 먹으면 생기는 신체 변화 5가지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지구 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며, 소화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즉각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며, 정신 건강 개선에도 효과적인데요. 당신이 매일 바나나를 먹으면 생기는 신체 변화 5가지를 소개합니다.


당신이 매일 바나나를 먹으면 생기는 신체 변화 5가지
1. 혈압 조절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데요. 나트륨의 혈압 상승 효과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몸이 퉁퉁 부었을 때 섭취하면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음식을 짜게 먹는다면, 바나나를 먹을 필요가 있습니다.


2. 소화 개선

바나나의 섬유질은 신체의 중요한 영양소로써 소화 속도를 조절하여 천천히 진행되게 하는데요. 포만감을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변비 문제를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으며,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에너지 제공

바나나의 포도당과 과당은 혈류에 빠르게 흡수되며, 즉각적인 에너지 향상에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바나나의 자당은 천천히 흡수되며,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바나나를 섭취하면, 체력과 지구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뼈 강화

바나나는 골밀도를 강화시키는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B, 비타민 C 등은 모두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의 프락토올리고당은 칼슘을 흡수하는 신체 능력을 증진시키고, 뼈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5. 정신 건강 개선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 포함되어 있으며, 신체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되는데요. 세로토닌은 기분 조절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전달물질로써 몸이 자극을 받아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또한, 트립토판은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수면을 촉진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커피 대신 하루 종일 에너지를 주는 음식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