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10. 2020

커피 대신 하루 종일 에너지를 주는 음식 6가지

커피 대신 이것

커피를 대체할 음식을 찾거나 과도한 카페인 섭취가 부담스럽다면, 몇 가지 음식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하루 종일 에너지 수준을 유지할 수 있으며,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고,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퀴노아, 시금치, 블루베리, 아몬드, 연어, 콩 등 커피 대신 에너지를 주는 음식 6가지를 확인하세요.


커피 대신 하루 종일 에너지를 주는 음식 6가지
1. 퀴노아

작지만 영양소가 가득한 퀴노아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자연적으로 에너지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섬유질, 단백질, 엽산, 철분, 칼슘 함량이 높고, 복합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꾸준하고 일관된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2. 시금치

시금치와 같이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철분이 풍부하여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며, 세포의 에너지 생산을 돕습니다. 또한, 섬유질, 마그네슘, 엽산 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탄수화물과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효과적인 망간을 포함하여 섬유질 및 항산화 물질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며, 두뇌 기능 향상시키고, 정신을 집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아몬드

아몬드는 오후의 피로를 달래주는 견과류로써 단일 불포화 지방 및 비타민 B2를 공급하는데요. 에너지를 빠르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식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연어

연어네는 리보플라빈, 니아신, 비타민 B6, 단백질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음식을 에너지로 변환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6. 콩

지방이 적고 섬유질이 풍부한 콩은 피로를 풀어주는 음식인데요. 섬유질은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고, 마그네슘과 철분은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콩은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채식주의자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