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23. 2020

바나나 대신 먹을 수 있는 효과 좋은 과일 5가지

과일

바나나는 즉각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블루베리, 배, 자몽, 파인애플, 수박 등은 바나나를 대신하여 선택할 수 있는 과일로써 면역력을 튼튼하게 만들고,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며, 심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늦추거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데요. 바나나 대신 먹을 수 있는 효과 좋은 과일 5가지를 소개합니다.


바나나 대신 먹을 수 있는 효과 좋은 과일 5가지
1.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활성산소와 싸우며, 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주름이나 반점, 여드름과 같은 노화의 징후들을 줄일 수 있으며,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도 풍부하여 콜라겐 생성을 돕습니다.


2. 배

배에는 플라보노이드로 불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염증과 관련된 붓기와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배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와 같은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염증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3. 자몽

자몽은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B, 아연, 구리, 철분 등의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 체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심장 질환 및 암을 포함한 만성 질환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는 베타케로틴, 리코펜, 플라바논 등의 항산화 물질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4.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 불리는 희귀한 단백질 분해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복합 단백질 분해를 돕고, 항염증 효과를 가져다주는데요. 특히 관절염과 관련된 염증을 줄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성분은 체내 염증을 완화시키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5. 수박

수박에는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트리테르페노이드로 알려진 화합물이 함유돼 있는데요. 이러한 화합물은 모두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노화와 질병을 가속화하는 유해한 물질들을 파괴합니다. 특히 신체 내에서 우리를 늙게 만드는 활성 산소와 싸우며,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노화를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