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l 02. 2020

먹으면 먹을수록 효과 좋은 바나나의 효능 5가지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에너지를 공급하고,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되며,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데요. 먹으면 먹을수록 효과 좋은 바나나의 효능 5가지를 소개합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효과 좋은 바나나의 효능 5가지
1. 에너지 공급

바나나의 천연 화합물은 꾸준하고 일관된 에너지를 몸에 주입합니다. 또한, 안정적인 에너지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데요. 격렬한 운동을 하기에 앞서 바나나를 먹으면, 신체의 지구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의 칼륨은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기분 개선

바나나는 트립토판을 제공하며, 체내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낮추는 것을 돕습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스트레스 수치를 조절하고,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3. 심장 보호

바나나는 칼륨을 공급하는 과일 중 하나로써 동맥과 정맥의 긴장을 완화시키며, 혈액이 몸을 통해 부드럽게 흐리게 만들도록 돕는데요.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의 위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심혈관계의 스트레스를 낮춰줍니다.


4. 소화 촉진

바나나의 식이섬유는 소화 시스템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소화 기관을 자극하지 않으면서 소화가 쉽게 되도록 하고, 속 쓰림 증상을 완화합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 배변 활동을 촉진하며, 변비를 예방합니다.


5. 면역 체계 강화

바나나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등을 포함하여 백혈구의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6가 포함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식품인데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고, 조기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한 식욕 억제 식품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