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페트병 활용하기! 쌀벌레 안생기게 쌀 보관하는 방법

쌀 보관법

by 허니팁

쌀을 대용량으로 한번에 구매하는 경우에는 먹고 남은 쌀을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서 쌀벌레가 생기기 쉬운데요. 빈 페트병이나 우유병 등을 활용하면, 쌀벌레가 생기는 걱정을 덜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페트병을 활용한 쌀 보관법을 확인해 보세요~!


페트병 활용하기! 쌀벌레 안생기게 쌀 보관하는 방법
1.jpg


쌀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요. 날씨가 더워지고 습도가 올라갈 수 있는 여름철에는 쌀 보관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2.jpg


쌀 보관을 위해 빈 페트병을 준비합니다. 2L 용기나 500ML 용기 등 편한 곳에 보관하면 되는데요. 페트병 대신 용량이 큰 우유통이나 밀폐가 가능한 통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3.jpg


그리고 쌀을 효과적으로 담기 위해서 깔대기가 필요합니다. 만약 깔대기가 따로 구비되어 있지 않다면, 빈 페트병 1개를 칼로 잘라서 활용 가능한데요. 페트병의 윗부분을 잘라서 깔대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jpg


쌀을 페트병으로 옮기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페트병에 깔대기를 받치고, 그 위에 쌀을 부어주면 되는데요.


5.jpg


깔대기를 고정시킨 후, 쌀을 부어주면 쌀이 알아서 페트병으로 들어갑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깔대기에 넣으면, 쌀이 막혀서 내려가지 않을 수 있으니 천천히 부어주면 됩니다.


6.jpg


500ML 빈 페트병에 쌀을 채운 모습인데요. 쌀이 많다면, 500ML보다는 2L 용기에 채우는 것이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7.jpg


이번에는 2L 용기에 쌀을 채우는 과정입니다. 여러 쌀을 섞어 먹는 경우라면, 페트병을 구분해서 나눠주면 더욱 편리합니다.


8.jpg


쌀벌레가 생겨서 고생한 기억이 생기면, 귀찮더라도 보관 방법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니 꼭 필요한 작업이고요.


9.jpg


쌀을 전부 옮긴 후에는 보관 날짜를 페트병에 직접 기입하거나 견출지 등을 활용해서 표시해두면, 보관 기간을 가늠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밀폐용기에 보관한 후에는 서늘한 곳에 두면 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핸드크림으로 스티커 끈끈이 제거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