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Aug 31. 2017

병맥주 시원하게 마시는 방법 2가지

음료 시원하게 마시는 팁

맥주를 자주 먹고, 즐기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시원한 맥주 한잔의 유혹을 뿌리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미지근한 맥주를 빠른 시간 안에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병맥주 시원하게 마시는 방법 2가지
1. 키친타월 이용해 냉동 보관하는 방법


먼저 병맥주를 차가운 물에 적신 후, 키친타월을 이용해 병 전체를 감싸줍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10분 정도 보관한 뒤, 꺼내먹으면 되는데요. 키틴타월이 없다면, 얇은 손수건 등으로 감싸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이용하면, 기존 온도에 비해 7도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2. 얼음물에 넣어서 굴리는 방법


키친타월을 이용하는 방법이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려서 불편하다면, 조금 더 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가운 얼음물을 준비해서 병맥주를 굴리는 방법인데요. 병맥주가 들어갈만한 사이즈의 케이스를 준비해서 얼음과 찬물로 채웁니다. 그리고 병맥주를 넣고, 2~3분 정도 계속 굴려주면 되는데요. 처음과 달리 시원해진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위의 2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최소 2~3분에서 최대 10분이면 미지근한 맥주를 시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촉박할 때 이용하면 맥주를 맛있게 먹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천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