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수건 사용법
욕실에서 사용하는 수건은 사용법을 제대로 지키지 않을 경우, 피부 질환을 유발하고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심지어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있는 수건을 계속 사용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수건 사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 수건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
1. 수건 사용 횟수
욕실에 걸어둔 수건의 경우, 3~4번 사용 후에는 세탁을 해야 하는데요. 욕실 안은 습도가 높기 때문에 젖은 수건을 그대로 방치하면, 박테리아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부에 닿으면서 죽은 피부세포나 타액이 묻을 수 있고, 비뇨기 분비물이 수건으로 튈 수도 있습니다.
2. 수건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수건에서 쾌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세균이 증식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즉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한 스푼씩 섞어서 세탁하면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젖은 수건 세탁법
샤워나 목욕 후 물에 젖은 수건은 반드시 욕실 외의 장소에서 건조 후에 세탁해야 하는데요. 젖은 수건을 다른 세탁물과 함께 세탁기에 돌릴 경우, 세균 번식이 빨리 되고 세탁 후에도 쾌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젖은 수건은 빨래통이나 세탁기에 바로 넣지 말고, 건조시키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4. 새로 산 수건 사용법
새로 구입한 수건의 경우 세탁 과정을 한번 거쳐야 하는데요. 새 수건은 실리콘 코팅 처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면 피부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세탁시에는 수건의 섬유가 손상되거나 흡수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지 않고, 40도 이하의 온도에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수건 교체시기
수건도 수명이 있기 때문에 교체시기를 지켜줘야 하는데요. 세탁 및 사용 과정에서 손상이 되기 때문에 2년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주 세탁하거나 섬유 유연제를 많이 사용하면, 수건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