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모음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몇 가지 상황 속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몰라서 지나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알아두면 한번쯤은 반드시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속 꿀팁 6가지를 소개합니다.
알면 반드시 도움되는 생활 꿀팁 6가지
1. 먹다 남은 피자 촉촉하게 데우기
먹다 남은 피자는 수분이 날라가기 때문에 처음처럼 맛있게 먹을 수 없는데요. 이럴 경우 그릇에 물을 받아 전자레인지 안에서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함께 돌려주면 촉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이 전자레인지 안에서 수증기를 일으키고, 피자에 촉촉함을 더해줍니다.
2. 바나나 싱싱하게 보관하기
바나나에 날파리가 꼬이거나 금방 익어버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인데요. 바나나 양쪽 끝을 자른 후, 보관용 케이스나 비닐봉지에 묶어 밀봉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주면 되는데요. 하루에 1~2개씩 꺼내서 싱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셔츠에 묻은 볼펜 자국 없애기
셔츠를 자주 입는 사람의 경우, 종종 볼펜 자국이 묻기 마련인데요. 이럴 경우에는 집에 있는 물파스로 가볍게 지울 수 있습니다. 옷 뒷부분을 키친타올로 받쳐 번지는 것을 방지한 후, 볼펜 자국 있는 부분을 물파스로 눌러주고, 키친타올로 닦아냅니다.
4. 김 바삭하게 보관하기
김은 바삭함이 생명인데요. 눅눅한 김은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보관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쿠킹호일을 활용하여 김을 감싼 후,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바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5. 젖은 옷 빨리 말리기
빨래가 덜 말랐거나 젖은 옷을 보관하기 마땅치 않은 경우, 지퍼백과 드라이기를 통해 빨리 말릴 수 있는데요. 지퍼백 안에서 뜨거운 열기가 계속 순환할 수 있도록 지퍼백 끝을 가위로 살짝 잘라준 후, 드라이기 열기를 넣어줍니다.
6. 방전된 건전지 되살리기
건전지를 다 사용하지 않아도 방전되면,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건전지의 무게감이 느껴진다면, 드라이기를 활용해 방전된 건전지를 깨울 수 있습니다. 드라이기 열기를 10초~30초 정도 골고루 가해주면 되는데요. 건전지가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