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생긴 손 말고 예쁜 손 만드는 팁
서늘하고 건조한 가을철에는 피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요. 손을 관리하는 것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손은 피부가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세심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거칠어지고 버석거리며, 잔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하면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는데요. 가을철 건조한 손을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가을철 건조한 손을 촉촉하게 만드는 피부 관리법
올리브 오일 활용하기
올리브 오일은 천연 클렌저 역할을 하며, 피부에 쌓인 노폐물의 제거를 돕습니다. 또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활용법 - 1) 올리브 오일에 흑설탕을 넣어 반죽을 만든 후, 2) 반죽을 손에 올려 10분 정도 마사지 하며, 각질을 제거합니다. 3)미온수로 씻은 후, 보습 크림을 바릅니다.
레몬 활용하기
레몬은 피부의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재료로, 미백 효과가 있어서 피부를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활용법 - 1) 레몬과 꿀을 1:1 비율로 섞은 후, 2) 손에 바르고 2~3분 마사지 합니다. 3) 15분 이상 완전히 마르게 방치한 후, 4) 부드러운 비누 거품을 활용하여 미온수로 씻어냅니다. 5) 보습 크림으로 마무리!
손 보호하기
손이 찬바람에 노출되지 않도록 장갑을 끼는 것이 좋으며, 설거리를 할 때는 고무장갑을 끼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또한, 손이 건조하지 않도록 핸드크림을 틈틈이 발라야 하며, 손을 씻은 후에는 반드시 물기를 말끔하게 제거하고, 보습을 해주는 과정을 거치도록 합니다.
손 마사지하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이 많은 사람들은 손 전체를 마사지 하며,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스트레칭을 하거나 지압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외선 차단하기
피부 관리를 위해 얼굴이나 목 부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지만 손까지 바르는 경우는 극히 드문데요. 얼굴 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는 손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줘야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