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간식
제주도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인 맛집 투어에 주전부리가 빠질 수 없는데요. 오직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주산 재료가 들어간 다양한 종류의 간식을 먹으면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제주도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주전부리 맛집 7곳을 소개합니다.
제주도에서 한 번쯤 먹어봐야 할 주전부리 BEST 7
1. 진아떡집
제주의 오메기떡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진아떡집은 조용한 동문시장의 아침을 활기차게 만드는 곳으로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공항으로 출발하는 여행객들이 직전에 들러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1946년에 문을 열어 7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아떡집의 오메기떡은 통팥과 팥앙금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쑥향이 입안에서 퍼지면서 씹을수록 고소한 것이 특징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동문로4길 7-1
2. 갈치cafe
제주 색달동에 위치한 갈치cafe는 제주도 특산물인 갈치를 활용한 갈치빵을 판매하는데요. 밀가루 반죽에 갈치살과 한라봉 조청이 들어가서 독특한 맛을 냅니다. 또한, 갈치빵 위에 한라봉과 요거트가 들어간 달달한 아이스크림도 올라갑니다. 갈치빵 외에도 갈치살과 달콤한 한라봉 조청으로 만든 갈치파이와 팥앙금이 들어가는 갈치파이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31
3. 덕인당보리빵
제주도 신촌리에 위치한 덕인당보리빵은 제주도산 보리로 만든 보리빵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제주도에 들르면, 한 번쯤 먹어봐야 하는 빵으로, 통팥이 들어간 팥보리빵과 팥이 안 들어간 보리빵, 단팥이 들어간 쑥빵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쫀득쫀득하면서 고소한 보리빵은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서 제주도 여행 중간에 간식으로 먹기에 적합합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36
4. 꽃담팥집
제주 성산읍에 위치한 꽃담팥집은 생과일이 들어가는 독특한 오메기떡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제주산 딸기에 오메기떡이 더해진 딸기 오메기떡은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딸기 오메기떡은 오메기떡 안에 생딸기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는데요. 쫄깃하면서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꽃담팥집에는 딸기 오메기떡 외에도 감귤, 곶감이 들어간 오메기떡도 있으며, 차와 음료, 팥죽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7
5. 제주감귤호떡
제주도에도 호떡으로 유명한 맛집이 있는데요. 서귀포에 위치하고 있으며, 꿀돼지 치즈 호떡과 감귤 호떡, 잡채 호떡 등을 판매합니다. 감귤 호떡은 감귤 향이 강하지 않으며, 감귤청과 함께 견과류가 들어 있어서 담백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잡채 당면이 듬뿍 들어 있는 잡채 호떡도 맛있습니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이삼로 67
6. 가는길에주전부리
동문시장 내에 위치한 가는길에주전부리에는 좀녀빵이라 불리는 독특한 빵을 판매하는데요. 좀녀빵은 제주도 방언으로 해녀를 뜻하는 말입니다. 시장 내에서 파는 귤하르방빵과 마찬가지로 앙증맞은 귀여운 사이즈가 특징이며, 제주산 땅콩 반죽에 자색고구마 앙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좀녀빵 외에 땅콩과 한라봉을 첨가한 아이스크림과 물과 시럽을 넣지 않고, 한라봉과 감귤 100% 들어간 수제쥬스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동문로4길 14
7. 문빵9
동문시장 내에 위치한 문빵9에서 파는 문어빵은 실제 문어 모양을 갖추고 있는데요. 말린 문어를 갈아서 제주 보리와 반죽한 후, 모짜렐라 통치즈를 넣고 만듭니다. 주문과 동시에 만들기 때문에 바삭바삭한 식감을 즐기며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달지 않고 담백한 맛입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동문로 6-8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