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살리는 밥도둑 간장게장
미쉐린 가이드는 최고의 맛을 선사하는 식당을 소개하기 위해 프랑스 타이어 회사 미쉐린이 매년 발간하는 가이드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미식 문화의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식당은 맛과 서비스를 인정받은 곳으로 어느 식당을 가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에게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장게장 맛집으로 소개된 5곳을 확인하세요.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간장게장 맛집 BEST 5
1. 큰기와집
서울 소격동에 위치한 큰기와집은 2018 미쉐린 가이드에 "청주 한씨 집안의 300년 된 씨간장을 이용해 게장을 담그기 때문에 특유의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라고 소개된 맛집인데요. 간장게장과 양념꽃게무침, 꽃게살 비취탕, 인삼갈비찜 등을 판매합니다. 큰기와집의 대표 메뉴인 간장게장은 최상급의 꽃게와 다양한 한약재로 만들어 짜지 않고 쫀득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62
2. 꽃지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꽃지는 2018 미쉐린 가이드에 "서산 게를 활용한 간장게장, 게살 비빔밥, 게탕, 그리고 양념게장이 이곳을 대표하는 메뉴다."라고 소개된 맛집인데요. 간장게장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게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꽃지의 간장게장은 간장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요. 어리굴젓과 굴액젓을 숙성시켜 만들며, 속이 꽉 찬 신선한 게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610
3. 화해당
화해당은 서울 여의도동에 위치하여 있으며, 2018 미쉐린 가이드에 "야채 육수와 양조간장을 혼합한 이 집만의 특제 간장은 인공 조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깊은 감칠맛을 자랑하고, 단맛 나는 게살의 식감 또한 탱탱하니 일품이다."라고 소개된 맛집인데요. 화해는 꽃게를 의미하는 한자로 간장게장과 솥밥, 우럭포찜의 2가지 메뉴를 판매합니다. 게는 추가하여 먹을 수 있으며, 고소한 솥밥과 탱탱한 게살을 김에 싸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4길 20
4. 게방식당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게방식당은 2018 미쉐린 가이드에 "흡사 소담한 카페테리아나 베이커리를 연상시키는 외관에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세트뿐만 아니라 좀 더 먹기 수월한 게알 백반, 전복장 백반, 새우장 백반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라고 소개된 맛집인데요. 모던하고 세련된 카페와 같은 분위기에서 국내산 암꽃게만을 사용하여 만든 게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131길 17
5. 진미식당
서울 공덕동에 위치한 진미식당은 간장게장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맛집으로 2018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곳이기도 하는데요. 최상급의 서해안 꽃게를 사용하여 만든 간장게장과 계란찜, 파래김, 국물, 반찬 등이 제공됩니다. 속이 가득 차 있는 게장은 비리지 않고 짭조름하여 순식간에 밥 한 그릇을 먹을 수 있는데요. 간장 맛의 깊이를 느끼면서 신선한 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86-6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