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Feb 05. 2018

해방촌 거리 이색 맛집 BEST 6

해방촌 핫플레이스

서울 용산동 2가를 중심으로 남산 밑의 언덕에 형성된 마을인 해방촌은 이색적인 맛집이 많이 모여 있는 장소인데요. 서울의 핫플레이스 중 하나로 미국식 피자와 수제 버거, 이탈리아 음식, 프랑스 음식, 모로코식 샌드위치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해방촌에서 한 번쯤 가봐야 할 대표적인 맛집 6곳을 확인하세요.


해방촌 거리 이색 맛집 BEST 6
1. 보니스피자펍

서울 용산동 2가에 위치한 보니스피자펍은 식신로드에 소개된 맛집으로 다양한 종류의 피자를 맛볼 수 있는데요. 페퍼로니, 하와이안, 스파이시 치킨, 베지 유토피아 등의 10가지가 넘는 피자가 있으며, 얇은 도우나 두꺼운 도우를 선택할 수 있고, 하프&하프 형태로도 맛볼 수 있습니다. 페퍼로니와 하와이안을 얇은 도우로 반씩 즐기는 메뉴가 가장 인기가 많으며, 칠리 플레이크를 뿌려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신흥로3길 2


2. 자코비버거

자코비버거는 해방촌에 위치한 수제버거 전문점으로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된 맛집입니다. 이곳은 최상급의 호주산 냉장와규 소고기를 사용하며 신선한 유기농 야채와 매일 직접 구운 빵을 사용하는데요. 460g의 소고기 패티가 들어가 2명이서 충분히 나눠 먹을 수 있는 내장파괴 버거를 포함하여 치즈버거, 고르곤졸라 치즈버거, 블루 하와이언 베이컨버거, 아보카도 베이컨버거, 갈릭 스테이크 베이컨 버거, 새우버거 등의 여러 햄버거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신흥로 38


3. 해크니

해크니는 서울 용산동 2가에 위치한 카페로 다크 베이비 초콜릿 케이크, 오 캐롯 당근 케이크, 바나나 블랙 바나나 케이크, 체리 블랙 케이크, 티라미수 등의 케이크와 커피, 차 등을 맛볼 수 있는 디저트 맛집인데요. 이탈리안 방식을 재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와 바나나가 통으로 들어가는 바나나 블랙 케이크, 생크림에 설탕을 더해 거품을 낸 크림이 들어가는 당근 케이크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신흥로 34


4. 쿠촐로

쿠촐로는 해방촌 맛집으로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장소로써 이탈리아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요. 내부 장소가 협소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음식을 먹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에피타이저 메뉴와 파스타 메뉴를 와인이랑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치즈와 후추가 들어가는 카치오에 페페 파스타와 계란 노른자로 만든 타야린 면에 수제 트러플 소스, 생 트러플, 트러플 오일 등이 들어가는 트러플 타야린 파스타, 볼로냐 지방 전통 스타일로 토마토 없이 만든 미트 소스에 파슬리, 치즈 등이 들어가는 화이트 라구 파스타가 인기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신흥로 30-1


5. 꼼모아

2018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되는 꼼모아는 프랑스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캐주얼 프렌치 레스토랑으로 바질 페스토에 볶은 달팽이로 채운 화이트 크림 소스 파이, 오리 가슴살과 닭간이 들어가는 뚝뜨, 수란과 하몽을 곁들인 아스파라거스, 성게알 크렘 브륄레 등의 에피타이저와 스테이크를 둘러싼 파이지의 바삭함을 즐길 수 있는 비프웰링턴과 문어 다리와 먹물 리조또, 수란의 조합을 맛볼 수 있는 문어 리조또 등의 메인 메뉴가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신흥로 56


6. 카사블랑카

카사블랑카는 서울 용산동 2가에 위치하여 있으며, 독특한 모로코식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는데요.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모로칸 샐러드와 함께 샌드위치를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바게트 빵 안에 넣는 재료에 따라 샌드위치 종류가 달라지며, 모로칸 치킨, 스파이시 쉬림프, 램 칠리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샐러드와 샌드위치 외에도 이스라엘의 가정식이라 불리는 샥슈카도 한 번쯤 먹어봐야 하는 음식입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신흥로 3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