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종류의 일식 맛집
일본의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거나 현지 음식과 유사한 맛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맛집이 서울 곳곳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일식 라멘에서부터 가정식, 도시락, 샌드위치, 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일식이 생각날 때 가볼 만한 장소 6곳을 소개합니다.
일식이 먹고 싶을 때 가볼 만한 유명한 맛집 6곳
1. 라멘모토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라멘모토는 일본 정통 츠케멘을 맛볼 수 있는 장소로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달인이 만드는 라면을 먹을 수 있는데요. 뜨거운 육수에 면을 찍어 김과 함께 먹는 츠케멘을 포함해 모토라면과 매운라면을 판매합니다. 츠케멘은 라멘모토에서 꼭 먹어봐야 할 대표 메뉴로 짜지 않게 먹을 수 있으며, 김에 싸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라면입니다.
위치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3길 14-4
2. 킨지
연남동에 위치한 킨지는 정갈한 일본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장소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콤한 소고기덮밥인 고추규동, 새우튀김덮밥인 에비동, 소고기덮밥에 치즈 토핑을 얹은 치즈규동, 살치살 스테이크덮밥인 스테키동, 여러 튀김이 골고루 섞여 나오는 칠리믹스나베, 생연어샐러드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종류가 많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27-11
3. 호토모토
우리나라에 한솥 도시락이 있다면 일본에는 호토모토 도시락이 있는데요. 일본에서 가장 잘 나가는 도시락 브랜드 업체입니다. 일본에만 2700 여개에 이르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는데요. 일본 가정식 느낌의 다양한 메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쿠노우치, 계란규동, 믹스카츠동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호토모토는 체인점으로 건대점, 선정릉역점, 서울역점, 마포공덕점, 상암DMC점, 구로디지털단지점 등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4. 분카샤
신선한 과일이 큼지막하게 들어가고, 생크림과 부드러운 빵이 더해져 완성되는 일본식 과일 샌드위치는 후르츠 산도라 불리며 일본 여행에서 접해볼 수 있는데요. 분카샤는 을지로에 위치한 후르츠 산도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딸기, 바나나, 키위, 망고 등의 과일이 빵 사이에 달달한 생크림과 함께 어우러져 있으며,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쁜 비주얼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14길 20
5. 누하의 숲
누상동에 위치한 누하의 숲은 일본 가정식을 판매하는 서촌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모든 메뉴는 신선한 재료를 엄선하여 500 칼로리 이내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도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데요. 일본 미야자키현의 향토 음식인 치킨남방 정식과 일본에서 시작된 오븐 요리 가운데 하나인 일본카레치즈도리아 등이 대표 메뉴입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옥인3길 5-1
6. 아오이토리
아오이토리는 서울 서교동에 위치하여 있으며, 일본인 코바야시 스스무 셰프가 운영하는 빵집인데요. 야끼소바빵을 포함하여 마요에그, 카레빵, 명란 바게트, 말차 메론빵과 같은 여러 종류의 일본식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빵 가운데 하나인 야끼소바빵은 빵 안에 야끼소바면과 양배추, 돼지고기, 숙주, 소스 등이 들어가며 면과 빵의 독특한 조합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길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