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건강 돕는 음료
메스꺼움이나 속 쓰림, 설사, 복부 팽만 등이 동반될 수 있는 소화불량은 생활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페퍼민트나 생강, 카모마일, 민들레, 레몬밤 등을 넣은 차를 마시면,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키고, 소화 장애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답답한 소화불량에 효과 좋은 음료 5가지를 확인하세요.
답답한 소화불량에 효과 좋은 음료 5가지
1. 페퍼민트
만성 소화불량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 좋은 페퍼민트는 항경련 치료제로써, 소화관 전체를 진정시키고, 가스가 원활하게 통과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페퍼민트를 따뜻한 차로 마시면, 가스를 원활하게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복부 팽만감을 느낀다면, 식후에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2. 생강
생강은 오래전부터 소화불량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소화를 돕는 동시에 소화관 근육을 이완시키는 항경련제로써 소화불량을 해결하고, 팽만감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생강과 생강 뿌리를 따뜻한 물에 담가 우려낸 뒤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가장 안전한 허브 중 하나인데요. 일반적인 위장 장애를 완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항염증 및 진정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팽창, 복부 경련, 속 쓰림, 메스꺼움 등의 소화 장애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카페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구매하여 마실 수 있습니다.
4. 민들레
민들레 잎이나 뿌리는 소화와 식욕을 자극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위산과 담즙의 방출을 촉진하여 소화력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민들레는 간을 정화하고, 기능을 향상시키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민들레 잎이나 뿌리를 물에 담가 차를 만들거나 샐러드에 신선한 잎을 추가하여 섭취하면 좋습니다.
5. 레몬밤
레몬밤은 소화를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팽창이나 복통, 가스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신을 깨끗하고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집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