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망치는 사소한 행동
아침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하루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아침은 하루를 시작하는 첫 단계이기 때문에 상쾌하게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눈을 뜨자마자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알람 버튼을 다시 누르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사소한 행동들은 하루 종일 생산력을 떨어지게 만들고, 몸을 피곤하게 느끼게 하는데요. 아침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나쁜 습관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아침에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나쁜 습관 5가지
1. 눈 뜨자마자 스마트폰 사용하기
알람 시계를 따로 사용하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알람 시계로 활용하기 때문에 알람을 끄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이메일이나 SNS을 확인하거나 웹서핑에 빠져드는 등 스마트폰을 계속해서 붙잡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눈을 피로하게 만들고, 신체에 스트레스를 주며, 부정적으로 하루를 시작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알람 버튼 다시 누르기
알람 시간을 여러 개 맞춘 후, 계속해서 버튼을 누르면서 잠을 조금씩 더 자는 것은 아침을 시작하는 최악의 방법 중 하나일 수 있는데요. 몸이 수면 패턴으로 다시 돌입할 수 있기 때문에 잠에서 다시 깨어날 때 한층 더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에 쫓기면서 상쾌한 아침 대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처음 알람을 들은 후 눈을 떴다면, 침대에서 완전히 몸을 일으키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트레칭 생략하기
아침에 일어나서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엔돌핀이 방출되며, 림프절을 압박하여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으로 피를 흘려보내 모든 근육을 구석구석 깨워주거나 회복할 수 있으며, 뇌에 산소를 대량으로 공급하여 맑은 정신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아침 스트레칭은 기분 좋은 아침을 시작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4. 커피로 시작하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인데요. 잠에서 깨어난 후, 커피를 마시는 것은 에너지 레벨에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으며, 에너지를 전달하는 신체는 이를 영양보다는 스트레스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잠에서 깨어난 후 처음 몇 시간 동안 코티솔 호르몬 수치가 최고에 달해 자연적으로 에너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커피 대신 따뜻한 물 한 잔으로 소화관을 깨우는 것이 좋습니다.
5. 정제 탄수화물 섭취하기
아침부터 와플이나 팬케이크, 베이글, 머핀 등과 같은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많은 탄수화물 식품을 섭취하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올랐다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쉽게 허기지게 만들고, 또 다른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사람의 몸은 에너지를 위해 자원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복합 탄수화물이나 과일, 채소 등으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이 건강 관리를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