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Aug 14. 2018

레몬과 생강을 함께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6가지

레몬 생강차를 마셔야 하는 이유

레몬과 생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레몬 생강차는 신체에 다양한 건강 효과를 제공하는데요. 신진대사를 자극하고, 에너지 레벨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 통증 완화, 피부 개선, 소화 불량 완화, 인지 기능 향상, 면역력 강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두 가지 성분을 음료 형태로 함께 마시면 좋은데요. 레몬과 생강을 함께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6가지를 소개합니다.


레몬과 생강을 함께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6가지
1. 체중 감량

레몬과 생강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데 도옴을 주는데요. 지방을 분해하며, 대장을 통해 지방을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또한, 지방 손실을 자극하고, 다리 밑 온몸에 단단하게 쌓인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며, 생강의 화합물은 과잉 가스를 제거하며, 복부 팽만감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아침에 마시는 레몬 생강차 한잔이 체중 감량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2. 통증 완화

생강에 포함된 진저롤 성분은 염증성 사이토 카인의 형성을 억제할 수 있는 강력한 항염증제인데요. 신체의 자극, 붓기 및 염증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진통제로도 작용합니다. 또한, 레몬은 항바이러스 및 항염증 성분을 지니고 있는데요. 코와 목구멍의 점막에 강력한 항바이러스 성분을 보내면, 면역 체계를 내부적으로 강화시키며, 호흡기 감염, 인후통, 편도선 염증에 대항합니다.


3. 피부 개선

레몬과 생강의 풍부한 비타민 함량과 수많은 항산화 성분이 피부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피부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으로 피부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며, 수분 유지 및 독소 제거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소화 불량 완화

메스꺼움을 없애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유명한 생강은 위장즙과 소화 기관을 자극하여 소화 및 영양 흡수를 촉진시키는데요. 진지베인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단백질 분해에 도움이 되며, 위를 공격하고 소화 기능을 손상시키는 박테리아를 제거합니다. 레몬 역시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도와 소화 불량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인지 기능 향상

레몬과 생강은 집중력과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신경을 진정시키고, 기분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며, 산화 방지 효과도 있기 때문에 산화 스트레스가 적고, 알츠하이머 질환 및 치매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면역력 강화

레몬과 생강 모두 면역계 보조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 C를 포함한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세포의 핵산을 공격하고, 박테리아를 제거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감기를 예방하거나 회복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며, 호흡기의 자극이 감소되도록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