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 3인,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표창수상
▲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 3인,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표창수상 ©
[더데일리뉴스]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이하 한신방협)의 주요인사 3인이 2021년 하반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분야는 총 3개로 방송인 분야와 문화인 분야, 그리고 언론인 분야다.
방송인 분야로 수상한 CMCtv(가족오락채널) 한송수 국장은 다수의 전문방송채널을 지방에서 개국하고 선도적인 방송산업을 이끄는 등 방송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이다.
이어 문화인 분야로 수상한 한중동포연합회 오성호 회장은 국내에 정착한 중국동포를 비롯하여 세계 각국에서 한국을 찾은 동포들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지원하는 등 오랜기간 봉사를 펼치며 다문화 사회의 파수꾼 역할을 해온 공로가 인정되었다.
언론인 표창 수상자는 한신방협 한은남 부회장에게 돌아갔다.
한은남 부회장은 인터넷신문 가디언21과 다수의 파워블로그를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언론프로모션을 무료로 지원하는 등 방송통신분야의 사회기여에 앞장서왔다. 또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와 봉사로 귀감이 되었다는 평가다.
한편 정창곤 한신방협 (前)회장은 “우리 한신방협의 가족들이 장관급 표창을 다수 수상하게 되어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이원욱 위원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히고 이어 “언론계와 문화예술계를 망라하며 기업인들이 상무위원으로 참여하는 우리 협회는 복지 사각지대를 미디어를 통해 더욱 조명하고 직접 후원을 통해 복지단체들의 비리를 타파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