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family Dec 13. 2021

서랍 속 자작시 - 숙제 같은 삶

숙제 같은 삶

               hongfamily


어느 집에나 그런 사람 있지요

부모에게 숙제 같은 사람


당연히 저는 아닐 거라 생각했습니다

저는 스스로 척척 해내서

부모님께 자랑스러운 사람이라

생각했지요


그런데 살아보니

부모가 되어보니

조금은 알겠더라고요


숙제를 빨리 다 끝내고 고 싶은 게

학생의 마음이겠지마는

숙제를 남겨두고 싶은 게

부모인가 봅니다


숙제가 있어 삶을 이어가는 게

부모 같다는 것

부모에게 숙제가 아닌 자식이

있을 수 없다는 것

늘 자식 걱정인 부모님이 왜 그러셨는지도


지금껏 숙제가 되고

숙제를 하며

어렴풋하게 정답이라 적어둔

내용입니다


지우고 또다시 쓰고

숙제를 계속하며 소망합니다

숙제가 되고 숙제를 하는 시간들이

계속되기를


작가의 이전글 등산의 즐거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