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난영 Feb 23. 2020

생산적인 사람이 되자

독서 & 공부 노트를 작성하기로 결심하다

생산적인 사람이 되어보기로 했다. 뭘 생산하느냐, 그것은 콘텐츠다. 


왜 콘텐츠냐? 그것은 내게 친숙하며 다른 것보다 잘할 수 있는 것이며 또한 그것이 밥벌이가 되기를 희망하기 때문이다. 콘텐츠를 만들고 전자책을 출판하는 게 나의 수익모델이다. 그러려면 내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시작하려는 게 독서를 통한 공부다. 일단 뭘 알아야 할 것 같아서. 뭘 몰라서 여태까지 실천을 못 한 것 같아서. 


생산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읽고 공부하려는 카테고리는 크게 2가지다. 하나는 콘텐츠를 제작 스킬에 대한 것, 또 하나는 밥벌이에 대한 것. 


콘텐츠 제작 스킬에 대한 것은 다시 하위 카테고리로 나뉜다. 독서, 공부, 시간관리, 기록/정리/편집, 콘텐츠. 밥벌이에 관한 것은 경영 관련 서적 이리라. 


나는 '밀리의 서재'와 '리디 셀렉트' 구독자니 그것을 기반으로 각 주제별로 책을 읽고 공부하고 기록할 것이다. 전자책으로 없는 것은 지역 도서관을 이용할 생각이다. 도서관에도 없는데 꼭 보고 싶은 책이 있다면 그건 구입할 것이다. 


이 작업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내가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책들을 읽고 공부하고 기록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 <분서자들> 그리고 <손자병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