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난영 Nov 14. 2023

제주교통방송 생방송 출연

제주교통방송 생방송 출연


얼마 전에 제주교통방송 라디오 PD분께 전화가 왔었다. 한림쉼터 봉사자분께 소개받았다고 한다. 유기견/반려견 관련하여 생방송으로 1~20분 정도 출연이 가능하냐는 거였다. 순간 망설였다. 생방송이니까. 방송엔 종종 참여했으나 생방송은 처음이었다. 물론 라디오도 처음. 


고민을 좀 하다가, 유기견과 유기견보호소에 대해 알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해보기로 했다. 그런데 세상에, 한 번 출연이 아니라 격주간으로 4회 출연하는 거였다. 생각 외였지만 해보면 조금씩 나아질 것도 같았다. 


그동안 학교 수업, 인터뷰 등으로 연습을 안 한 건 아니어서 도전해 보기로 했다. 


오늘, 첫 방송이 있었다. 떨렸고, 준비해 간 원고도 잘 보이지 않았다. MC님이 잘해주셔서 그럭저럭 하긴 했는데... 내가 어떻게 했는지 알 길이 없다. 주르륵. 혹시나 해서 다시 듣기 같은 거 없냐고 물어보니 음악 저작권 때문에 제공하지 않는다고 했다. 


다음엔 떨지 않기를 바라면서... 떨지만 않으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덜덜덜. 



책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


생물학 편을 다 읽고 화학 편으로 넘어갔다. 생물학은 그나마 익숙한데 화학은 보기만 해도 어지럽다. 사실 물리학 쪽이 더 어지럽긴 하다. 그래도 이번 기회에 화학에 대한 생각이 조금이나마 바뀌길 바라면서 내일 또 힘차게 화학 편을 읽어봐야지. 


전자책 <스토리 세계사>


제주교통방송, 그리고 동물보호센터에 다녀오면서 들었다. 농업 시대를 넘어 분업과 계급이 생겨나고 있다. 첫 권이라 그렇다. 이번엔 기필코! 앞부분 듣다 포기하지 말아야지. 세계사 공부라는 게 늘 그랬다. 고대 로마까지는 어떻게 끌고 간다. 그런데 그 이후부터 조금씩 복잡해져서 포기. -.-;; 


비록 뭘 하면서 듣는 짬짬 독서용 책이지만 딴생각이 들어 일부를 못 듣는 한이 있어도 이번엔 10권 모두 완독 하리라. 


전자책 <레버리지>


짬이 별로 나질 않아 조금밖에 못 읽었다. 그래도 건진 문장이 있다면 이것. 


. 매달릴 가치가 있는 일을 찾아라.

. 당신의 비전과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모든 것들은 제외하라. 

. 무엇을 계속하고 무엇을 포기할지 파악하라. 



작가의 이전글 30분 독서와 짬짬 독서의 라인업이 완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