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후까 Aug 11. 2024

멋있는 사람

멋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단순히 경제적/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 말고 인간적으로 멋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저 사람 정말 멋있다'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멋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어떤 모습이 멋있는 걸까

내가 생각하는 멋있는 사람은 무엇일까.


- 자기 관리로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가진 사람.

-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는 사람.

- 계산적이지 않은 사람.

-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아는 사람.

- 말을 예쁘게 하는 사람.

- 예의와 폭넓은 교양을 갖춘 사람.

- 게으르지 않고 성실한 사람.

- 자신의 일에 열정을 가진 사람.

- 위기나 어려움에 당황하지 않고 담대한 사람.

- 남에게 관대하고 자신에게는 엄격한 사람.

- 가치관이나 주관이 뚜렷하지만 남에게 강요하지 않는 사람. 타인의 가치관도 존중할 줄 아는 사람

- 자기 잘못을 인정할 줄 알고 누구에게든 배울 자세가 된 사람.

- 주변 사람을 아낌없이 사랑할 줄 아는 사람.

- 져줄 줄 아는 마음, 여유, 관용의 마음을 가진 사람.

- 힘든 상황에서도 낭만을 찾을 줄 아는 사람.


스스로 권위를 쫓지 않아도 말과 행동에 권위가 생기고 타인에게 귀감이 되는 사람.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에 선한 영향을 미쳐서 행동의 변화까지 불러일으키는 사람.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낭만적인 삶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