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후 Dec 31. 2019

모든 기억을 기억하고 싶을 때

어색한 첫인사

생각이 많아질 때 글을 쓴다.

대부분의 글은 나 혼자만 보려고 쓰기 때문에 불친절하게 생략되는 이야기도 다.

그래서인지 나의 글은 매끄럽지도 않고, 다소 감정적이기까지 하다.

그럼에도 이렇게 글을 쓰기로,

아니 드러내기로 한 것은

내가 읽은 다른 누군가의 글 덕분이다.

누군가의 글을 읽으며 그의 상황에 깊이 공감하기도 하고, 그를 진심으로 응원하기도 하며,

무엇보다 얼굴을 알지 못하는 이에게서 받는 평온한 위로가 있었다.

혼자 일어나기 버거운 순간마다 위로가 되어준 게

나만 그렇지 않다는 누군가의 삶이었다.


그들의 인생을 읽으며 받은 위로들을

나 또한 글을 씀으로써 알지 못하는 누군가에게 돌려줄 수 있기를 바란다.

대단하지 않아도 자신의 방법을 찾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단 한 명에게라도 나의 존재가 위로가 될 수 있다면

대단하지 않은 글이라도 드러내야겠다 다짐했다.


이 모든 아픈, 질한, 간혹 행복한 나의 이야기를 들어줄 누군가가 있을까?

역시 글은 내가 나에게 주는 위로이기도 하다.

이렇게 나의 글은 시작하게 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