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영란 Jan 19. 2018

알아두면 도움되는 자동차 관련 유용어플 BEST 5

티맵,모두의주차장,주유9,마카롱,그린카 자동차 관련 어플 간략 정보

자동차를 보유하다 보면,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운행을 위한 많은 정보(교통상황,주차장 등)가 필요하고, 차량 유지를 위한 관리(차계부, 주유 등)가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런 고민을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는 없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자동차 관련 유용한 어플 5가지를 소개합니다.


티맵은 자동차, 대중교통 경로 검색과 현재 위치 주변 정보 안내, 위험 구간을 알려주는 '안전운전도우미'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내비게이션 어플이다. 특히, 국내 1위 내비게이션 어플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1분 단위 '실시간 교통정보'기반의 '최적경로' 제공 서비스가 타 어플과의 비교 분석 중에서도 가장 우수하다는 다양한 결과 때문이다.

야간모드, 자동회전, 주행 중 전체화면 보기, 음성검색 기능 등 운전자에게 특화된 편리한 기능이 갖춰져 있으며, 세계 최초 '운전습관' 분석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보험료를 낮출 수도 있다.


모두의 주차장은 국내 최다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로, 낯선곳에서 주차장 찾을 때, 눈앞 주차요금이 부담스러울때 최상의 정보를 제공한다.

모두의 주차장의 장점은 서울,부산,대구,인천,울산,대전,광주 등 서울 외 지역의 공영/민영/부설 주차장 정보까지 제공하며, 검색필터를 통해 원하는 유형의 주차장 검색도 가능하다.

수도권에는 약 300여 개의 주차장과 정보교류를 통해 실시간 혼잡도도 안내받을 수 있으며,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울산공항, 청주공항,광주공항 등의 공항주차장의 실시간 주차가능 정보도 제공한다.


주유9는 전국 주유소(충전소)의 유가정보를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폰의 위치정보를 통해 주변의 저렴한 주유소(충전소)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어플이다.

위치저장기능 및 즐겨찾기 기능으로 자주 확인해야 하는 장소나 주유소(충전소)의 가격정보를 능동적이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주유9는 위치, 지역, 고속도로, 즐겨찾기, 불법행위, 불법행위목록의 6가지 주요모드로 제공하며, 선택사항(거리, 가격, 이름, 조회)에 따라 5가지 색상(파랑,녹색,노랑,주황,빨강)으로 표시하여 거리 및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주유소(충전소) 상세화면에서는 행사정보(할인/적립, 사은/오픈행사, 기타)까지 제공되며, 가정용 및 캠핑에 많이 이용되는 등유 가격도 검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자동차 유지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차계부를 작성하는 것이다.하지만, 주유비 영수증 관리를 시작으로 차량 이동거리,정비 기록 등을 작성하는 일은 단순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미션이다.

이를 조금 더 손쉽게 관리하고, 차량 관련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정리해주는 어플이 마카롱이다.

대표 차계부 어플인 마카롱은 주유 문자 자동 입력,주유소 포인트 연동,차 관련 지출 관리,차종별 리콜, 무상점검 알림,정비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차량 관련 지출내역을 철저하게 관리해 준다. 특히, 마카롱리포트를 통해 주유습관, 차량관리 비용 분석이 가능해 어플 하나로 편리하게 차량 비용을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차량관리에 꼭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계절, 상황에 맞는 차량관리팁으로 매주 알림으로 전달하여 초보운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린카는 국내 최초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해,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국내 대표 카셰어링 브랜드이다.

카셰어링 서비스는 차량이 필요할 때, 내 주변에서 원하는 차량을 쉽게 찾아 10분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그린카는 타 카셰어링 업체보다 자기 차량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국내 카셰어링 업계 최초 제공하는 스마트웰컴(스마트오토도어 기능) 서비스는 차량 접근 레이더 표시(차량이 10m 이내 접근 상태표시)에 따라 나를 알아보고 문을 열어주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공유주차장에서 차량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랩스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AWAY(어웨이) 서비스로 네이버 로그인만으로 미리 저장한 목적지로 바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뮤직 내 리스트 음악도 들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차고지를 찾아갈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한 다양한 편도서비스, 자동차 브랜드의 다양한 모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업계 최다 모델을 보유한 점 등은 그린카만의 장점이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티렉스 Car Story"
 

매거진의 이전글 운전습관 좋으면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