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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로 횡단보도 건널 때,내려야 할까?안 내려도될까?

by 젤라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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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자전거 셀레리페르가 1790년에 만들어진 이후 약 2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온 자전거.

이제 국내 자전거 인구도 1200만 시대!! 발전하는 자전거의 모습을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스포츠, 취미와 운동 등 우리 생활속으로 밀접하게 자리 잡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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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영향으로 도심에서도 자전거와 관련 있는 많은 것들이 눈에 띄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자전거 도로이다.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전용차로, 자전거전용도로, 자전거보행자겸용도로, 자전거우선도로 4가지 형태를 하고 있는데, 매년 자전거도로 비율이 바뀌면서 총 거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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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만 통행할 수 있도록 분리대/연석 기타 와 유사한 시설물에 의하여 차도 및 보도와 구분하여 설치된 자전거 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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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외 보행자도 함께 통행할 수 있도록 차도와 구분하거나 별도로 설치된 자전거 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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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차와 도로를 공유하면서 안전표지나 노면표지등으로 자전거 통행 구간을 구분한 차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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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와 자동차가 함께 도로를 사용하는 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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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은 횡단보도를 이용해야 한다. 그렇다면 횡단보도를 이용하기 위해 자전거 운전자는 내려야 할까? 그냥 타도 될까?

이것의 정답은 횡단보도의 표시를 보고 판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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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단보도를 잘 보면, 횡단보도 가장자리에 자전거 표시 또는 자전거 길이 표시된 횡단보도가 있다.

이럴 경우에는 자전거에서 내리지 않고, 자전거를 타고 이동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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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단보도에 아무런 표시가 없다면, 자전거 운전자는 자전거에서 하차하여 자전거를 끌고 걸어서 이동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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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단보도 옆에 자전거 도로를 만들면 몇 가지 장점이 있다.

먼저, 자전거와 도보 행인간의 질서 유지에 도움이 되고, 운전자에게는 자전거에 대한 주의를 유도할 수 있다.

다음으로 도보 행인과 자동차 사이에서 자전거 통행로가 대기선 역할을 하여, 교통사고 완충역할을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운전자는 도보행인보다 자전거에 더 예민하게 반응하며 주의를 기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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